`$$`자연사랑`$$`과 `$$`건강증진`$$`을 기치로 내건 제1회 용인시장배 등반대회가 지난달 31일 서룡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문 시장과 이우현 시의회 의장, 신재춘 도의원, 최영석 용인시산악연맹회장을 비롯한 산악인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반과 레크레이션 등 1,2부로 나뉘어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이정문 시장은 “평소에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달라”며 “화합과 단합된 모습을 통해 산악인이 축제가 아닌 용인시민 모두의 축제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최영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팀별 등반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산악인은 물론 용인시민 전체가 한마음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울긋불긋 물든 낙엽들을 밟으며 가을의 정취를 흠뻑 맛볼 수 있었던 이날 대회는 29개 팀이 팀당 20명으로 구성, 부아산과 함박산에 설치된 5개 POST에서 각각 문제풀이와 장비,복장 검사로 점수를 매기는 방법으로 펼쳐졌다.
4시간여 동안의 등반을 마친 참가자들은 운동장에서 각 팀별로 열린 2부 레크레이션 행사에 참석해 피구와 기차릴레이, 줄다리기 등을 즐기며 즐거운 가을 오후를 만끽했다.
이번 등반대회의 최우수상은 태성총동문회A팀 산악회(회장 남석우), 우수상은 또래산악회(회장 장태호), 장려상은 봉우리산악회(회장 고인관), 특별상은 여성산악회(회장 이순주), 응원상은 하나로산악회(회장 정관선)가 차지했다.
한편 대회 관계자는 용인시민의 건강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매년 등반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참가단체(순번순)
평심산우회(용인운수), 봉암산악회, 신바람산악회(주) 동우만앤휴멜, 고려산악회, 산오름산악회, 봉우리산악회, 제일약품산악회, 하나로산악회, 용구산악회, 태성총동문산악회 A팀, 용인죽마산악회, 신릉산악회, 백두산악회, 용인시여성산악회, 용백산악회, 동그라미산악회(원삼농협), 태성총동문산악회 B팀, 자유산악회(자유총연맹), 나누리봉사단, 용인시배드민턴연합회, 농협중앙회, 또래산악회, 죤슨콘트롤(주)산사랑산악회, 태성총동문산악회C팀, 월우산악회, 거룡산악회, 산을사랑하는사람들, 용인시청산악회, (주)대교 거북이산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