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출범
손학규 경기도지사는 11월10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된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출범식에 참석, 여성들의 위상이 한층 높아 졌다며 출범을 축하했다.
취업의 문을 뚫어라
도, 수원권 채용박람회…17일 용인실내체육관
경기도는 2005년 졸업 예정자 및 청년층 미취업자와 실직 후 다른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취업 희망자에게 일자리를 알선해 주고, 기업체의 인력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1일 수원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수원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경기도, 수원시, 수원지방노동사무소, 경인지역 대학교 취업 지도협의회,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경기지사가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수원시 소재 온시스템(주)등 138개의 기업체에서 직원862명을 채용하기 위해 참가했다.
신화산업 등 11개 업체에서는 장애인 40명을 채용하기 위해 한국장애인 고용 촉진공단 경기지사에서 파견된 수화 통역사와 자원봉사자의 안내를 받으며 일반인 보다 더욱 진지하게 상담에 임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구인 구직외에 미국인 전문가가 참여한 외국어면접요령, 온라인 등록 및 검색, 이력서·면접클리닉,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 및 직업훈련 시연 및 안내 등 각종 실업대책 안내와 상담을 함께 실시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도 관계자는 “용인권 채용박람회는 오는 17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삼성반도체와 에버랜드 등이 참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SC EAST 2004’ 740만불 계약달성
도 통상대표단 2004 미동부보안박람회(ISC EAST 2004)
경기도 통상대표단이 지난 3일과 4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2004 미동부보안박람회(ISC EAST 2004)에 참가, 5500만 달러 상당의 상담과 740만 달러의 계약체결을 이끌어 냈다.
9.11 테러공격 이후 보안관련 산업분야의 뚜렷한 성장과 일반인들의 안전의식이 고취되고 있는 시점에 개최된 이번 ISC EAST 박람회에 경기도에서는 포스데이타, 지에스에스 코리아 등 9개 업체가 참여했다.
참여기업의 주요 품목은 DVR(Digital Video Recorder), 보안용 LCD 모니터, 리모콘 도어록 등으로, 현지 바이어와 참석자들로부터 우수한 제품성능과 편리성에 주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상문트라코 기업제품인 리모콘 도어록은 현지 바이어들에게 호평을 받아 일본에 이어 미국시장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편, ISC (International Security Conference: 국제보안협회)EAST는 올해로 36회째를 맞는 전문박람회로 ISC WEST와 함께 미국내 대표적인 보안전문박람회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ADI, Honeywell, Pelco, Panasonic, HID(보안장비분야 회사) 등 4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내년도 벼 보급종 신청하세요”
도 농업기술원, 내년 1월 5일까지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전세창)은 올해 생산한 벼 보급종 2610톤을 공급예시하고 지난 8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시군읍면동이나 농업기술센터를 통하여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벼 보급종은 추청벼가 1726톤, 새추청벼 364톤, 대안벼 163톤, 수라벼152톤, 오대벼 88톤, 일품벼 72톤, 화성벼 45톤 등이며 포장단위는 20Kg 포대로 종자가격은 추후 결정해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내년도에는 쌀 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고품질 단일 쌀 브랜드화’ 정책에 따라 벼 보급종중 품종별 일정량을 미곡종합처리장과 쌀 전업농에게 우선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 농업기술원에서는 지난 8일 도 및 시군종자업무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개정된 벼 보급종 신청, 공급을 위한 종자유통 시스템 교육을 실시했다.
신용佇??채용하면 장려금
신용회복위원회 경기도지부 8일 개소…1인당 30만원씩
신용불량자의 신용회복 및 취업지원을 위한 신용회복위원회 경기도지부가 8일 수원시 권선동 소재 경기지방공사 사옥 1층에 문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는 지난 9월 경기도와 신용회복위원회와의 업무협약에 의한 것으로 경기도에서는 신용불량자의 취업촉진을 위해 자체 취업알선시스템을 운용할 직업상담요원의 배치와 중소기업지원센터와의 연계로 기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담요원을 상주시키기로 했다.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먼저 지부 사무실 취업안내창구에 구직등록을 하고, 이들의 채용을 원하는 기업체는 구인 신청을 해야 한다. 채용기업은 반드시 경기도내 고용보험에 가입돼있어야 한다.
또한 채용이 확정된 경우 도는, 사업주에게 6개월간 매월 30만원씩 180만원의 채용 장려금을 지원하며 채용된 신용불량자에게는 6개월간 월 7만5천원의 교통비와 신원보증보험료가 지급된다.
특히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채무액 2000만원 이하 청년층 신용불량자들에게는 경기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적일자리사업에 우선적으로 배정, 신속한 경제생활 복귀에 물고를 터주기로 했다고 밝혔?
도 관계자는 “일자리 제공에 의한 소득기반 창출로 조속한 경제생활에 복귀하는 기본방향에 초점을 둬 보다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취업알선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구직자의 취업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 031-234-6108
풍덕초 이영주 등 4명 대상
도, 환경일기 쓰기 우수작 선정
경기도에서 어린이들의 환경보전의식 함양과 환경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한 ‘2004년도 환경일기장 쓰기’ 우수작이 발표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이영주(풍덕초교 5년), 오경주(광명 서면초교 2년), 주수정(부천 부흥초교 3년), 김민경(구리 구지초교 4년) 등 4명이 대상을 차지했고 금상, 은상, 장려 등 40명이 선정됐다.
심사에 참여 했던 문인협회 경기도지부 김건중 회장은 “지구를 가장 위협하는 존재는 환경문제다. 이런 명제하에 환경보전에 관한 여러 각도의 제안들이 제시되는 가운데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환경일기’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데 일조를 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작으로 입상한 어린이들에게는 오는 12월 도지사 표창과 함께 부상이 수여되며 어린이들의 환경일기장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