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뷰티윈도우/겨울철스킨케어

용인신문 기자  2000.01.14 00:00:00

기사프린트

겨울철 남성 스킨케어//

▲스페셜 세안
먼저 섭시 35도에서 40도 정도의 온수를 이용해 얼굴의 모공을 연다음 폼 클렌징으로 충분히 거품을 내어 얼굴 전체를 부드럽고 꼼꼼하게 씻어낸다. 세안료를 충분히 헹구어 내지 않으면 피부 거칠음의 원인이 되므로 깨끗이 헹구어내도록 하고 마무리는 차가운 물을 사용하여 피부에 긴장감을 준다.
남성의 경우에는 모공이 넓어 묵은 각질이 쌓이기 쉬우므로 일주일 전에 한 번씩은 스크럽제를 이용한 모공 관리를 해준다. 세안 후 스팀타월로 T존의 모공을 최대한 열어둔 다음 스크럽제를 발라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이렇게 하면 스크럽 알갱이가 묵은 각질과 더러움을 제거하여 피부가 맑고 깨끗해진다. 세안을 마친 피부에 수렴 효과가 있는 화장수를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고 T존 부위에는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적신 수렴 마스크를 통해 모공을 수축시킨다.
▲스페셜 스킨케어
건조한 기후는 피부 신진 대사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각질, 당김 현상을 촉진시켜 잔주름을 유발한다. 따라서 수분과 영양공급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피부가 부쩍 당기고 거칠다고 느껴지면 영양화장수를 이용한 마사지가 효과적이다.
저녁 손질시 로션을 평소 사용량보다 2, 3배 정도 충분히 바르고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그런 다음 흡수되지 않고 피부에 남아있는 여분은 티슈로 살짝 닦아낸다. 지나치게 거칠고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는 로션만으로는 부족하므로 에센스를 발라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주도록 한다.
피부에 윤기가 없거나 번들거림이 심하면 팩을 하는 것도 좋다. 팩제품이 따로 없다면 여성용 필오프 팩을 이용해 일주일에 1, 2회 정도 해주는데 되도록 면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킨로션을 바르고 볼 턱 코 이마 순으로 고루 펴바른 후 팩 제가 건조되면 위에서 아래로 떼어낸다. 팩 사용 후 아스트로젠트를 묻혀 살짝 두드리듯 패팅해서 피부결을 정돈한다.

◇효과
1, 스트레스 없는 피부로.
자외선 대기오염 등의 피부에 해로운 주위환경, 음주, 흡연, 과중한 업무 등은 스트레스를 동반해 남성피부에 긴장감을 더해주지만 부드러운 향취는 심신의 편안함을 주고 순식물성 세라미드 등의 신성분이 스트레스 없는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2, 생동감 넘치는 피부톤으로.
피부 나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피부 속의 콜라겐 기능을 높이기 위해 수용성 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