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동 주민자치센터는 올해부터 매월 넷째주에 수급자 및 결손가정 어린이들 생일잔치를 해주고 있으며 상현동 주민자치센터는 이 달안으로 독서실 설치를 완료하고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또한 역삼동 주민자치센터는 오는 6월중으로 사랑의 일일찻집을 열어 불우이웃 돕기 기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앙동 주민자치센터는 올 3월과 9월 지역민과 함께 용인문화 탐방을 할 계획이며 다음달 첫째 주에는 독거노인을 위해 명절음식을 만들 계획이다.
풍덕천 1동 주민자치센터는 어린이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주력하고 아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자 분기별로 독서 경진대회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풍덕천 2동 주민자치센터는 도시 속 청소년들이 경험하지 못한 농.어촌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포곡면 주민자치센터는 오는 5월과 7월 독거노인들을 위해 효도관광을 계획하고 있다. 남사면 주민자치센터는 1월부터 주민들의 문화 수요 충족을 위해 `$$`주민영화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봉사 활동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오는 6월부터 지역 특산물 직판매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유림동 주민자치센터는 이달 중으로 자치센터 홍보 책자를 자체적으로 만들어 적극적인 센터 홍보에 들어갔다. 또 오는 4월 유채꽃 음악회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