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뷰티윈도우/ 케어플랜

용인신문 기자  2000.01.31 00:00:00

기사프린트

차가운 바람, 건조한 날씨에 유 수분의 균형이 깨져 버석거리고 칙칙해 보이는 피부. 이럴 땐 집중적이고 꼼꼼한 손질이 필요하다. 피부타입과 피부 고민에 맞춘 스킨케어 일주일플랜. 쌀쌀한 겨울 바람에도 생생 피부로 자신있게 나서자.
◆월요일=스크럽으로 각질 제거하기.
환절기에 피부는 피부 신진대사 작용이 원활하지 못해 각질이 더 두껍게 쌓이기 쉽고 혈색이 좋지 않게 된다. 모공속 거뭇거뭇함으로 피부가 칙칙해보일 때는 일주일에 1, 2회 정도 딥클렌징을 해준다. 세안시 페이셜 스크럽을 적당량 취해 눈가를 제외한 얼굴에 가볍게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잡티가 눈에 띄는 부위나 피지 분비가 왕성한 T존 부위는 세심하게, 볼 부위는 가볍게 문지른다.
세안을 마친 피부에 에몰리언트 소프너, 또는 모이스처 토너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피부결을 정돈한다.

◆화요일=보습팩으로 수분 공급하기.
세안 후 화장수를 피부결을 정리한 다음 스팀타월로 피부를 이완시켜 팩의 효과를 높여준다. 눈가, 입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수분팩을 꼼꼼하게 펴 바른다. 10, 15분후 미온수로 헹궈 내고 다시 한 번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돈해 준다.

◆수요일=마사지로 피부에 활걍殮?
건조한 겨울철에는 마사지로 피부에 활기를 찾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일주일에 1, 2번 정기적으로 마사지를 해 피부혈행을 촉진시킴으로써 활기차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꾼다. 세안 후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리한 다음 젤 마사지를 얼굴에 펴 바르고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낸 후 화장수를 이용해 다시 한 번 피부결을 정돈한다.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온열효과 부여로 피부에 보습, 영양 및 유연효과를 공급하는게 마사지의 기능이다.

◆목요일=에센스 마스크로 피부에 물주기.
겨울철에는 각질층의 수분이 10% 이하로 줄어들기 때문에 무엇보다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화장솜에 모이스처라이징 씨럼을 적셔 눈 주위나 볼 바깥쪽의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에 15, 20분간 얹어 놓는다. 화장솜을 떼어낸 후 에센스가 남아 있는 화장솜을 목 입가 등의 부위에 붙여 수분을 공급한다.

◆금요일=청결팩으로 모공 청소하기.
일주일에 1, 2회 정도 청결팩으로 과도한 피지를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한다.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돈한 다음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 준다. 팩을 눈가, 입주위를 제외한 얼 전체에 도톰하고 꼼꼼하게 펴 바른다. 건성피부는 피지분비가 많은 T존 부위에만 바른다. 팩이 굳으면 미온수로 헹궈내고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리한다.

◆토요일=지친 눈가에 영양주기.
환절기에는 피부가 얇은 눈가가 가장 건조해지기 쉽다. 집중적인 아이 케어로 눈가 잔주름을 예방한다. 화장수 사용 후 아이 리페어로 눈 밑에 점을 찍어 놓는다. 눈가 자극이 없도록 눈머리에서 눈꼬리 방향으로 가볍게 펴 바른후 톡톡 두드려 준다. 입가나 웃을 때 팔자 모양으로 주름이 잡히는 부위에도 펴발라 준다. 눈머리와 눈꼬리의 지압점을 지그시 눌러 주어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눈밑의 다크서클을 손질 할 때는 화장솜에 아이 리페어를 충분히 묻혀 눈밑에 5∼10분 정도 얹어두면 눈 주위가 한결 밝아진다.

◆일요일=영양을 주어 피부 휴식 취하기.
일주일간의 피부 손질중 피부에 휴식을 주는 단계이다. 세안 후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리한 다음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펴바른다. 남은 여분은 목에도 펴발라 아래에서 위쪽으로 쓸어올리듯 손질하고 손바닥 전체로 얼굴을 감싸고 가볍게 눌러줘 에센스의 흡수를 돕는다. 에센스 사용 후 에몰리언트 에멀전 또는 모이스처 에멀전으로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영양크림으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태평양 리리코스 이혜자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