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역업체 홍보 책자, CD제작

용인신문 기자  2005.02.04 13:54:00

기사프린트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과 우수상품 제조업체를 돕기 위해 시가 직접 홍보 CD 및 책자를 제작, 최근 배포에 들어갔다.

시와 용인상공회의소가 공동 제작한 우수상품 홍보 CD와 책자는 삼성반도체와 녹십자, 휴멕스 등 대기업 30곳을 비롯해 제품경쟁력을 지닌 120개 업체를 선정, 업체별로 주요 제품에 대한 상품정보를 수록했으며 해외구매자들을 위해 영문설명도 추가됐다.

특히 CD에는 기업체별 자료 검색을 위해 모든 업체별 자료를 데이터베이스(DB)화 했으며 필요한 자료를 즉시 검색할 수 있는 기능과, 업체 담당자와 직접 연결해 제품에 대해 보다 상세한 설명 및 거래 조건 등을 협상할 수 있도록 E-mail 연결 서비스 기능과 기업체 홈페이지 링크 기능을 설치했다.

이밖에 시정 및 관광 정보를 함께 수록, 고객이 용인시에 대해 전반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우선 CD와 책자 2천개를 제작했으며 각국 대사관은 물론 무역공사나 세계 주요국 상공회의소에 배포하고 각종 국제 행사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 홍보물을 무역공사, 해외무역관, 각국 대사관 세계 주요국 상공회의소 등에 배포하고 해외통상촉진단 파견, 국제자매결연, 해외연수 등 각종 국제 행사 때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