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학점은행제 협약 체결

용인신문 기자  2005.02.24 21:16:00

기사프린트

   
 
용인 송담 대학 평생교육원(원장 이훈구)은 지난 21일 MBC 아카데미 디지털 교육원과 지난 21일 학점은행제 협약을 체결했다.

용인 송담 대학은 MBC 아카데미와의 협약을 통해 학사학위를 원하는 전문대학 졸업생을 비롯, 학업을 중도에 포기한 일반인들에게 또 한번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은 용인 송담 대학의 재학생, 졸업생 및 일반인에게 4년제 학사학위를 교육인적부에서 인정한 자격증과 사이버 수업으로 짧은 시간에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용인 송담 대학 평생교육원과 MBC 아카데미 디지털 교육원에서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대학측은 이 과정 이수 시 교육부 장관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자격증을 최소 1개 에서 3개까지 취득 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에도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특히 학사학위를 받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60학점 중 자격증 과정은 기존처럼 오프라인으로 수강하고, 나머지 교양 18학점은 인터넷(사이버 대학)을 통해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학사학위를 취득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6개월 이상 단축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은 용인 송담 대학 재학생 및 졸업 예정자와 일반 시민 중,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거나 대학 중퇴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 송담 대학 홈페이지 평생교육원 (http://www.ysc.ac.kr)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문의 및 상담은 전화로 가능하다.
문의 031-330-9422~3 용인 송담 대학 평생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