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송담 대학 평생교육원(원장 이훈구)은 지난 21일 MBC 아카데미 디지털 교육원과 지난 21일 학점은행제 협약을 체결했다.
용인 송담 대학은 MBC 아카데미와의 협약을 통해 학사학위를 원하는 전문대학 졸업생을 비롯, 학업을 중도에 포기한 일반인들에게 또 한번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은 용인 송담 대학의 재학생, 졸업생 및 일반인에게 4년제 학사학위를 교육인적부에서 인정한 자격증과 사이버 수업으로 짧은 시간에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용인 송담 대학 평생교육원과 MBC 아카데미 디지털 교육원에서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대학측은 이 과정 이수 시 교육부 장관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자격증을 최소 1개 에서 3개까지 취득 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에도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특히 학사학위를 받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60학점 중 자격증 과정은 기존처럼 오프라인으로 수강하고, 나머지 교양 18학점은 인터넷(사이버 대학)을 통해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학사학위를 취득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6개월 이상 단축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은 용인 송담 대학 재학생 및 졸업 예정자와 일반 시민 중,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거나 대학 중퇴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 송담 대학 홈페이지 평생교육원 (
http://www.ysc.ac.kr)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문의 및 상담은 전화로 가능하다.
문의 031-330-9422~3 용인 송담 대학 평생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