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배움에 나이는 숫자에 불과

용인신문 기자  2005.03.11 17:00:00

기사프린트

   
 
■ 수지 농협 장수대학 개강,

노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해 수지농협이 지난 8일 제 5기 장수대학(대학장 이석순 수주농협 조합장)을 개강했다.

수지농협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개강식에는 갈경선 수지출장소장과 김재식 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장수대학 관계자들이 교육을 받게 될 120여명의 장수대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이석순 수지농협 장수대학장은 인사말에서 “저희 농협이 교육 전문기관은 아니지만 수지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보은의 뜻을 겸하고 있다”면서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노인들도 현대감각에 맞는 어른으로서의 역할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수지 성산 경로대학 수료식

지난 9일 수지 동천동에 위치한 수지 성산교회가 경로대학을 개교한지 3주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수료과정을 이수한 노인들의 제 1회 수료식이 개최됐다.

이날 교회 본당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이보영 시의회 의원, 차상용 동천동장 및 수료자 가족들이 참석해 3년 동안 수료기간 중 꾸준히 출석해 수료장을 받은 14명의 노인들을 축하했다.

성산교회 한상필 주임 목사는 “3년동안의 재학기간 중 홱稚도? 신봉동 등 멀리서도 꾸준히 출석하는 노인들도 있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지 성산 경로대학은 보통 60세 이상의 노인분들이 재학생으로 있으며 노래배우기, 에어로빅, 성경교실, 한글교실 등의 교과목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