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보고가 용인에 온다

용인신문 기자  2005.03.18 23:00:00

기사프린트

   
 
천민 출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동아시아의 대무역상으로 성장한 장보고, 인기 드라마 `$$`해신`$$`으로 더 잘 알려진 그의 일대기를 그린 뮤지컬 `$$`해상왕 장보고`$$`가 용인문예회관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공연은 (사)한국청소년공연예술진흥회와 농협중앙회가 문화적 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청소년과 주민들을 위해 매년 전국 순회공연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의 일환.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등 명작들을 무대에 올렸다.

`$$`해상왕 장보고`$$`는 한민족 최초로 당나라, 일본 및 아라비아 반도에 이르는 바닷길을 개척한 장보고의 모험을 그린 역사 뮤지컬. `$$`버들아기`$$`라는 여자와 장보고와의 애틋한 사랑이 더해져 극적 재미를 한층 살렸다.

출연진도 화려하다. 장보고 역에는 서울예술단 뮤지컬 감독을 역임한 뮤지컬 배우 박철호가, 버들아기 역에는 제20회 서울연극제 연기상에 빛나는 강효성이 캐스팅됐다.

연출은 극단 현대극장 프로듀서 김진영씨가, 대본은 마당놀이 `$$`별주부전`$$`, `$$`배비장전`$$` 등을 통해 고전을 맛깔스럽게 현대화한 극작가 김지일씨가 썼다.

일시 : 3월 24, 25일 0인시문예회관 오후 4시(25일 제외)·7시. 전석 초대.

문의 : 02-762-6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