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프라(주)(대표이사 송진호)는 지난 19일 고등기술연구원에서 중국 천진시 환경보호국 이보주 과학기술처장과 장미(長媚) 대외업무담당을 비롯, 천진시 홍인과기(유) 장경수 대표를 초청한 가운데 고등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2차 환경기술 발표회를 가졌다.
그린프라와 고등기술연구원은 수질분야에서 전기분해를 이용한 난분해성 폐수처리기술, 대기분야의 촉매기술을 이용한 대기오염원 제거기술, 토양분야의 동전기를 이용한 오염토양 복원기술, 폐기물분야의 습식탄화기술을 이용한 슬러지 처리기술 등을 소개했다.
이보주 과학기술처장은 “현재 중국은 빠른 산업발전에 따라 환경오염이 가중되어 수질, 대기, 토양, 폐기물분야에서 환경관리가 매우 어려운 실정으로 이러한 선진 기술을 꼭 필요로 한다”면서 “그린프라의 청정환경기술이 빠른 시일 내에 중국에 보급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 중소기업청 이일규 청장은 중국관계자를 만나 “그린프라와 같은 우수한 환경기술을 가진 기업은 정부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 오늘을 계기로 경기도의 선진환경기술과 천진시와의 폭넓은 청정기술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진호 대표는 “지속적인 환경기술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첨단기술, 고효율설비, 자동화시스템을 보다 안정적으로 구축하여 대기오염방지, 수질오염방지, 오염토양복원, 폐기물처리, 자원재활용분야에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 집중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