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이 우리생활 깊숙히 파고들면서 조망권이 집값을 결정하는 주요변수로 자리잡은 가운데, 강 조망 못지않게 녹색프리미엄으로 불리는 산, 공원, 골프장조망단지도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골프장 조망의 경우, 정면으로 보이는 산 조망과는 달리 자연 경관이 눈 아래로 넓게 펼쳐지는 데다 수요는 꾸준한 반면 물건이 한정되어 있어 부르는 게 값일 만큼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정보업체 스피드뱅크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용인지역의 골프장 조망 단지 2곳을 소개했다.
▲구성읍 동아솔레시티(한성CC) = 구성읍 동아솔레시티는 지난 2001년 8월 입주한 단지로 35동, 총 1701가구의 대형 단지다. 그간 분당선 오리역이 차로 5분 거리에 있었으나 보정역이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교통이 더욱 편리해지게 됐다. 33평~89평형으로 구성되며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삼성플라자, 월마트, 블루힐백화점, 까르푸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구성초, 대지초, 신갈중, 문정중, 수지고교 등의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구성읍 초원마을성원상떼빌(수원CC) = 2004년10월 입주한 이 단지는 골프장조?단지 중 으뜸이라는 소문이 자자하다. 33평~59평형으로 구성되어있고 10개동으로 총 860가구를 이루고 있다. 단지 앞으로 막힘이 없어 가구의 70%정도가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며 생활편의시설로는 월마트, 오리역농수산물센터, 까르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가까운 거리에 수원IC가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서울로의 진출입이 수월하며 분당선 연장선인 구성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할 예정이다. 단지내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고 약수터와 등산로, 입주민을 위한 휘트니스센터가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