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기도 사람 경기도 이야기"

용인신문 기자  2005.07.08 17:26:00

기사프린트

경기도박물관(관장:이종선)에서는 『2005. 경기방문의 해』를 기념하여
경기민속특별전 - 경기도사람, 경기도 이야기」전을 개최하고있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종가살림살이를 대표하는 제기(祭器)부터 피난길의 재봉틀, 집안의 가보와 같은 다듬이,해방 후에 로프로 한탄강을 건너 가지고 온 혼수품, 가마위에 덮는 호피(虎皮)와 혼수 함,시아버지께 가르침을 받은 가양주, 친정할머니로부터 전수된 궁중 떡, 정월고사상과 장승, 항아리 등 사연이 있는 민속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전시 물품에 연루된 사연들은 소장자의 목소리로 관람객에게 들려준다. 이 자리에 터를 잡고 살아온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의 손 때 묻고 내력이 있는 민속품을 소재로 경기도 사람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것이다.

전시 프로그램은 경기도민의 민속품과 함께 이와 관련된 내용을 어린이들이 직접 만져보고, 만들어 볼 수 있는 상설 체험전시로 구성된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민속관련 행사 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유물전시와 체험전시, 교육, 행사프로그램이 종합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경기도 사람 경기도 이야기" 특별전은 오늘 8월21일까?전시되며 시민 참여 문화 행사로써 해설이 있는 우리춤 /관람객과 함께하는 우리소리 공연 여름방학 특선 전통음악 공연 `$$`아이들과 함께 어울렁 더울렁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중이다.
(문의:288-5400, http://www.musene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