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미소 가지런한 마음....건강한 치아는 아름다운 미소를 만든다.
‘환하게 웃는 얼굴속에 드러나는 가지런한 하얀 치아’ 보는 이로 하여금 혹은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모습이다. 또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모습일 것이다.
가지런한 치아를 갖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도, 자신감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치아가 고르지 못하면 칫솔질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잇몸질환이나 치아의 상실까지 유발될 수 있고, 자신의 외모에 대해 자신감이 없는 경우 자연스럽게 웃거나 대화를 할 때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건강과 외모가 모두 중요시 되는 요즘 건강한 치아, 아름다운 치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관심은 자연히 치아 교정으로 이어진다.
분당 오리역에 위치한 모마 치과(원장 민승기)는 ‘교정전문’ 치과로 전산화된 영상의학 설비와 체계화된 의료 프로그램을 갖춘 병원이다.
특히 깔끔한 인테리어와 친근한 분위기가 치과에 대한 안좋은 편견과 두려움을 깨끗이 씻어내 주고 4명의 직원들이 따뜻한 미소와 친절한 답변이 고객들의 마음을 편안히 만들어 준다.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졸업하고 뉴욕대학교 치과대학 치과교정과 레지던1를 수료, 치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민 원장은 “교정치료는 치아만 가지런하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인상을 바꿔 자신감을 회복 시켜준다”며 “오랜 교정기간과 비싼 비용 때문에 선뜻 병원을 찾기가 어렵지만 치아교정을 통해 자신의 외모와 인상이 바뀌게 된 것을 보게 된다면 이런 생각이 얼마나 잘못 됐었는지 알게 될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대부분이 치아교정은 성장을 마친 이후에 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민 원장은 “교정치료를 위한 첫 구강검진은 적당한 골성장과 치아발육을 보이는 7살 때부터”라며 “검진을 통해 어린이의 골격 발육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치료할 치아는 없는지, 잘못된 구강습관을 고치기 위한 장치가 필요한지 등을 판단하게 된다”고 설명한다.
이어 “교정치료를 위해서는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상태에 대한 기록을 갖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영구치가 모두 나거나 성장이 끝난 이후에 교정적 문제를 발견하는 경우 치료 술식이 복잡해지고 수술을 동반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져 기간이나 비용도 그만큼 늘어나지만 조기치료를 할 경우 대부분 6~18개월 정도가 소요돼 훨씬 치료가 수월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민 원장은 “교정치료를 하는 기간동안 약간은 불편함은 있을 수 있지만 최근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불편을 최소하 하기 위한 여러 정밀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며 “치료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장치관리 및 치료 이후 유지 장치에 신경을 쓴다면 훨씬 치료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충고했다.
또 민 원장은 “젊은 여성들이 꺼려하던 유도장치도 전과 다르게 여러 가지 색과 그림, 원하는 글씨, 간단한 그림과 시까지 넣은 수 있게 만들어 져 오히려 새로운 패션의 선도자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만큼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아무리 훌륭한 기술을 가지고 있고 좋은 기계를 쓴다고 해도 치료 후에 지속적인 점검이나 다양한 진료방법, 환자들과의 커뮤니티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좋은 병원이 아니다”고 강조하는 민 원장은 “세심한 관리와 개개인에 맞는 맞춤 진료, 병원에서의 시간의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내원하는 고객들에게 맞춘 스케줄 관리를 통해 최상의 치료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