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05년 보육주간(9월 26일부터 30일까지)을 맞아 경기도만의 보육인들의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경기도와 사단법인 보육시설연합회(회장 최창한) 및 보육교사교육원연합회가 공동 주최ㆍ주관한 이번행사는 보육교재 교구경진대회와 보육교사 동화구연대회 및 경기도 보육정책 개발을 위한 보육세미나, 교수협의회 보육정책발전방안 공청회, 학부모·보육교사 토론회 등이 동시에 개최된다.
교재교구 경진대회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열리며 보육교사 자신이 직접 만든 교재교구로 경연을 펼친다. 또, 오는 27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 국제회의장에서는 보육교사 교육원 교수, 보육교사, 보육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육발전 방안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날 주제는 보육교사 교육원 종합평가 인증제 실시 방안에 관한 연구로 보육발전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그리고 오는 28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보육교사 동화구연대회가 개최되어 보육교사들의 특기 발표의 장이 될 예정이다.
한편, 마지막날인 30일에는 수원시 실내체육관에서 도내 보육인을 비롯한 도지사, 도의회 의장, 전국보육시설 대표자 등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육인의 대읒╂?‘2005 경기보육인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