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 51회 용인시 4-H 경진대회 개최

용인신문 기자  2005.11.04 10:00:00

기사프린트

용인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 처인구 원삼면에 위치한 우리랜드에서 200여명의 4-H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제51회 용인시 4-H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조길생 4-H연맹회장을 비롯해, 안영희 용인시의회 부의장, 조봉희, 신재춘 도의원 등 관내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한 이번 대회에서는 `$$`지(知), 덕(德), 노(勞), 체(體)`$$`의 4-H이념을 바탕으로 갈고 닦은 회원들의 기량을 뽐내고 우수회원 표창을 했다.

이번에 선정된 회원은 우수 4-H회원(영농 4-H회원 이우리), 유공지도교사(영문중학교 유혜미 교사), 유공 공무원(농업기술센터 이영복씨) 및 전통문화계승과 봉사활동 등의 실적이 뛰어난 우수 4-H회원들(백암고 김민성 군을 비롯한 27명)이 유관기관장 표창과 장학금을 받았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단체경진(지게체험 릴레이 경주, 단체줄넘기, 일반시사 상식과 OX퀴즈 한마당)과, 개인경진(백일장, 압화경진, 과일깎기 및 코디, 나무곤충 만들기), 체육활동을 진행했다.

4-H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리하는 전국 단위 단체로 지(知), 덕(德), 노(勞), 체(體)의 4가지를 상징하는 Head, Heart, Hand, Health를 줄인 말로 지역내 8개교의 중고등학생 300여 명? 청년 농민으로 구성된 영농 4-H회 등으로 나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