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노래방에서 맛있는 식사를

용인신문 기자  2005.11.07 11:03:00

기사프린트

   
 
요즘 일본에서는 어떤 사업이 뜨고 있는지를 알아본다면 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지침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본지는 일본창업정보센터와 함께 일본히트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새로운 형태의 사업아이템속으로 여행을 떠나보자.<편집자주>

다양한 놀이문화 중에서도 단연 대표주자격인 노래방은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공간이 아닌, 노래 플러스알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나고 있다.

예를 들어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로 화면만 보며 노래 불러야 했던 종전의 시스템에서 타인 혹은 내가 노래 부르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등 노래 외적인 부분까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다시 말해, 멀티 공간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셈이다.

소규모 사업자들을 비롯하여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까지 손을 뻗고 있는 노래방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지만, 발전 가능성이 큰 아이템 중 하나이다.

지금 일본에서는 테마 노래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 룸마다 다양한 컨셉트가 있는 일본의 테마 노래방에서는 노래 부르는 공간은 기본, 식사까지 할 수 있다고 한다.

다양한 메뉴는 기본! 깔끔한 인테리어와 벽마다 걸려있는 옷걸이를 보면 마치 고급 음식점에라도 온 듯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낮 시간과 밤 시간에 따라 요금에 차등을 두어 합리적인 가격대에 노래방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여느 노래방과 비슷한 점이기도 하다.

이 뿐 아니라, 룸 안의 모니터에서는 최신 유행 댄스를 가르쳐 주는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어 음주가무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다.

이제부터는 일본의 특이한 노래방들에 대해 한 번 알아보자.

일본의 노래방 러브 넷(LOVE NET)은 노래방은 물론, 레스토랑과 카페의 기능까지 갖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세계 각국의 리조트를 테마로 만든 러브 넷 (LOVENET)은 각각의 방 마다 다른 컨셉트를 가지고 있어 망년회는 물론, 결혼 피로연까지 즐길 수 있는 스위트룸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는 노래방이다.

러브 넷(LOVE NET)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방은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는 Aqua Suite룸이며 이 방을 이용할 경우, 수영복과 타올을 빌려 쓸 수 있다고 한다. Morroco Suite룸은 2인실로 꾸며져 연인 혹은 단짝 친구와 놀기 좋은 곳이며 Iviza Suite룸은 스페인의 이비사 섬의 디스코 클럽 분위기를 컨셉트로 만들어 작은 클럽에 온 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방으로 DJ부스까지 완건杉鳴?한다.

Monaco Suite룸은 몬테카를로의 호텔 분위기를 컨셉트로 만든 방이며 슬롯머신에 고화질 TV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러브 넷(LOVE NET)의 1시간 기본 이용요금은 4000엔부터 시작한다.
한편, 코스프래 의상을 입고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일본의 노래방 <패스타>는 기본요금만 내면 무려 200여벌의 코스프래 의상을 마음껏 골라 입을 수 있다.

기본요금은 2-3인용 방이 30분당 1000엔, 3-16명용 방이 30분에 10000엔이라고 하니 꽤 비싼 편이다. 하지만 자동 연주기능이 있는 피아노와 같은 악기도 대여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쯤 가보고 싶어 할 만 한 노래방이다.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있는 일본의 노래방! 국내의 업체에서도 부분적으로 시도해 볼 만하다.
<자료제공 : 일본창업정보센터 www.ilbonit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