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본에서는 어떤 사업이 뜨고 있는지를 알아본다면 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지침으로 작용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본지는 일본창업정보센터와 함께 일본히트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새로운 형태의 사업아이템속으로 여행을 떠나보자.<편집자주>
최근 국내에서도 지하철 역 안의 저가 화장품 전문점이라든지, 네일아트 코너처럼 지하철 역 안의 미용 사업이 활기를 띄고 있다.
특별한 날, 그 누구보다 예쁘게 보이기 위해 화장하고 미용실을 찾는 여성들. 하지만, 만원의 지하철을 한번 타고 나면 헤어스타일이 망가지거나 화장이 조금 지워지는 경우가 있기 마련이다.
또, 중요한 만남이 있어 약속시간보다 훨씬 더 일찍 나왔지만 마땅히 기다릴만한 공간도 없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화장품 파우치를 꺼내지 않아도 간단하게 화장을 고칠 수 있는 화장품 전문점이 여성들의 환심을 사고 있다.
물론, 출 퇴근 길 간편하게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에라도 지하철 역 안의 화장품 코너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지하철 역 안의 화장품 코너처럼 중요한 만남을 위해 머리 스타일을 가다듬을 수 있는 미용실이 지하철 역 안에 캘낢? 만원의 지하철 안에서 헤어스타일이 망가질까 조마조마한 마음도 없앨 수 있고 약속 시간 전에 나와 어쩔 수 없이 기다려야만 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어 여성들에게는 무척이나 편리할 것이다.
일본의 유명 대학을 순환하는 지하철 역 안에는 미용실이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머리 스타일을 가다듬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영국식 발 관리 코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 내의 알짜 상권을 이용한 사업 아이디어이중 하나로 볼 수 있다. 지하철역 안의 알짜 상권을 공략한 일본의 미용 사업. 우리도 한번 참고해 보자. <자료제공 : 일본창업정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