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테리어와 24시간 영업으로 승부

용인신문 기자  2005.12.05 11:03:00

기사프린트

   
 
요즘 일본에서는 어떤 사업이 뜨고 있는지를 알아본다면 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지침으로 작용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본지는 일본창업정보센터와 함께 일본히트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새로운 형태의 사업아이템속으로 여행을 떠나보자.<편집자주>

요즘 국내에서도 중, 저가 레스토랑이나 저렴한 런치 메뉴로 손님들을 공략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 레스토랑의 주요 메뉴 중 하나인 함박스테이크. 함박 스테이크는 정통 스테이크 전문점과 햄버거 전문점의 중간에 있는 메뉴로 정통 스테이크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레스토랑 메뉴이다.

요즘 일본에는 이런 함박스테이크를 주요 메뉴로 내세운 중저가 함박 스테이크 전문점이 있다고 한다. 바로일본의 전국 체인망을 갖고 있는 함박 스테이크 전문점 ‘빗끄리 동키’가 바로 그곳이다.
‘빗끄리 동키’는 손님들이 시간에 관계없이 언제 어느 때든 와서 함박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도록 아침 7시에 문을 열어 다음 날 새벽 5시에 문을 닫는다. 다시 말해 24시간 영업하는 레스토랑인 셈이다.

그리고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만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2층으로 된 구조로 실내를 꾸며 놓았다.
함박 스테이크 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구비하고 있는 ‘빗끄리 동키’에서는 매달 새로운 메뉴를 출시해 손님들이 자주와도 질리지 않게 배려하고 있다.

게다가 계절 감각이 살아있는 메뉴와 디저트 또한 갖추고 있다.
놀이동산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인테리어로 성업 중인 ‘빗끄리 동키’는 24시간 영업으로 시간에 관계없이 가서 함박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일본의 인기 레스토랑중 하나이다.
<정보제공:일본창업정보센터 www.ilbonit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