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성전자 황창규 사장, 아시아 최고경영자 선정

용인신문 기자  2006.01.06 16:51:00

기사프린트

   
 
삼성전자 반도체총괄 황창규 사장이 아시아머니지가 선정한 2005년 아시아 최고 경영자(Asia’s top executives of 2005)에 선정됐다.

아시아머니지의 이번 선정은 아시아 10여개국에 대해 해당국가에서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한 경영진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주요 자산분석가, 펀드 매니저 등 경영성과를 분석하는 전문가가 자문해 결정됐다.

아시아머니지는 한 글로벌 은행의 한국 지역 리서치 총 책임자의 말을 빌려 “황창규 사장은 한국 그리고 글로벌 반도체 산업을 견인 (rive) 하고 있다”며 “그는 좋은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탁월한 기업가 정신을 높이 평가한다.” 고 언급했다. 또 “2005년에 황사장은 애플 아이팟 나노나 소니 PS2와 같은 컨슈머 전자 제품으로 낸드 플래시 응용처를 확대했으며 최첨단 기술 개발을 이끄는 그는 적극적이고 의욕적인 시장 창조자 (ctive Marketer)”라고 말했다.

또 아시아머니지는 황 사장이 “2005년은 혁신적인 반도체 기술이 새로운 응용처와 시장 창조에 기여한 해였다” 고 말하며 “나는 우리 임직원 가족들의 지원 및 이해에 감사하며 개인적으로 개별적인 감사 편지를 보낸다” 고 동기부여를 통한 성과를 중시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