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본에서는 어떤 사업이 뜨고 있는지를 알아본다면 창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지침으로 작용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본지는 일본창업정보센터와 함께 일본히트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새로운 형태의 사업아이템속으로 여행을 떠나보자.<편집자주>
일 때문에 막차를 놓쳤지만 여관이나 모텔에 가기엔 부담스러울 때, 점심 식사 후 주어진 휴식시간, 잠깐이나마 편하게 낮잠 자고 싶지만 그럴 공간이 없을 때 남자들이라면 남자 회사원들을 위한 휴게 공간이나 사우나에 가지만, 여자들은 혼자가기에 마땅한 공간이 없어 고민할 때가 많다.
최근 일본에서는 그런 여성들을 위한 휴게 공간이 탄생했다고 한다.
여성 전용 휴게소(ravie de la vie)가 바로 그곳인데 처음에 이곳은 노래방이 될 뻔 했다고 한다. 하지만 여자들이 즐길 수 있는 곳을 마련한다는 뜻이라면 노래방이든 휴게공간이든 상관없겠다는 생각에 여성 전용 휴게 공간이 되었다고 한다.
노래방을 기획했던 탓일까, 겉은 휴게 공간이지만 요금은 노래방 요금 체계와 비슷하다. 언제든 마음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여성 휴게 공간의 가격은 30분에 525엔이라고 한다. (단, 15분마다 210엔이 추가되며 24시간 영업한다는 게 이곳의 특징이다)
또, 노래방처럼 개인 룸을 제공하고 있어, 여성들이 가격 부담 없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여성들이 자주 출입하는 곳이다 보니 네일 아트 같은 서비스도 실시하고는 있지만, 개인 룸에서 아무 생각 없이 편하게 쉬었다 가는 손님도 많다는 게 이곳의 주인 시라토리씨의 말이다.
이곳에 찾아온 여자들은 개인 룸에서 잠을 청하거나 에스테틱 살롱에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물론 비디오를 볼 수도 있으며 음식을 주문하면 점원이 방까지 가져다주기 때문에 이곳에 오면 여유를 만끽하다 갈 수 있다고 한다.
이곳의 메인 테마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미와 위안이다. 그래서 여성들이 쉽게 발을 들여놓게 하기 위해 화장품 회사와 제휴해서 그 회사의 화장품을 무료로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화장품 테스트 코너는 무료이며 추가 요금을 내면 네일 아트 전문가의 네일아트와 아로마 오일 마사지도 할 수 있다고 한다.
화장품 하나를 사더라도 먼저 테스트해 본 다음 사는 게 관습처럼 되어 버린 요즘, 여성들의 발목을 잡는 화장품 테스트 코너와 여자 혼자 와서 쉬었다가도 어느 누구 하나 어색하게 쳐다보?않는 비디오 방이 있다면 발상만으로도 기발하지 않은가.
업무에 지쳐 단 몇 분만이라도 눈을 붙이고 쉬고 싶은 여성들, 오늘은 왠지 혼자 있고 싶은 여성들에게 휴식과 아름다움을 선사해 줄 휴식 공간. 여성들을 위한 사업을 준비한다거나 기존에 비디오방과 같은 유흥시설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눈여겨볼만한 일본의 히트 사업아이템이다.
<정보제공:일본창업정보센터 www.ilbonit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