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골프아카데미/Arm drop, Step & Go, 체중이동

용인신문 기자  2006.02.24 10:00:00

기사프린트

Arm drop 란, 말 그대로 손을 떨어 뜨이는 행위를 말한다.
백 스윙 탑에서 다운 스윙 시 행해지는 동작을 뜻한다.
흔히 망치질이라 생각할 수 있다. 못질을 하기 위해 망치를 들 때 손목만을 이용하여 망치를 들고, 손목을 풀어 망치질을 하는 행동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이와 비슷한 동작으로는 도리깨 동작이 있다
도리깨란 곡식의 껍질을 낱알과 분리시키기 위하여 고안된 도구로써
손으로 잡고 있는 앞 막대 부분을 곡식을 향하여 내리치면 손과 앞 막대부분은 몸 앞에서 멈추는 한 편, 이때까지 몸의 뒤에 머물러 있던 뒷막대 부분이 매우 빠른 속도로 달려와서 곡식에 강한 힘을 작용시키게 된다.
골프에서도 하체를 움직이면서, 못질을 한다는 생각으로, 손을 떨어 뜰이면, 골프채는 뒤쪽이 아닌, 볼 쪽으로 떨어지는, 정확하고 강한 다운스윙을 하게 된다.
암드랍 연습을 계속해서 하게 된다면 강하고 좋은 스윙을 같게 될 것이다. 또한, 팔에 힘이 빠져 부드러운 스윙마저 같게 될 것입니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실수를 하는것중에 하나로 볼 수 있는 것이 체중이다.
올바른 체중이동이 안되면 정확한 스윙을 할 수 없게 되어, 원하는 곳에 볼을 보낼 수 가 없게 된?
스웨이나 슬라이딩 자세가 나오거나, 역피봇 자세가 나오는 사람들을 위하여 가장 좋은 연습 방법을 소개한다.
Step & Go란 체중 이동 연습방법 중 하나이다.
먼저 정확한 어드레스를 취한다. 오른발을 왼발 쪽으로 이동시키며 백 스윙을 해준다.
이때 왼쪽 무릎과 허리는 피지 않도록 주의 한다.
무릎이나 허리가 펴져 있으면 정확한 체중이동을 못한 것이다. 팔과 몸통은 그대로 유지시킨 체로 오른발만 다시 제자리(원위치)로 이동시킨다.
오른발을 축으로 힙이 돌면서 스윙을 해준다. 스윙을 할 때 오른발은 왼발을 넘어서 발끝이 정면서 향하게 서 준다.
동작을 정확하게 할 수 있다면 마지막으로 행하는 오른발움직임을 뒤쪽에 남겨두고 있으면 발 코로 설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연습을 꾸준히 해준다면 체중이동 연습에 굉장한 효과가 있다.
골프에서 체중이동은 굉장히 중요하다.
골프는 팔로 하는 운동이 아닌 하체로 하는 운동이기 때문이다.
정확하고 강한 스윙은 하체의 부드러운 움직임에서 나온다. 이는 모든 골퍼들이 알고 있다. 허나 어떻게 연습을 해야 할지 모르고 있고,
또 하고 있는 연습이 올바른지도 모른다. 연습장에 있는 거울을 轅淪構킬?친구와 같이 가서 연습하면 좀 더 효율적 을로 정확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