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시민축제 용인곳곳 ‘들~썩!’

용인신문 기자  -0001.11.30 00:00:00

기사프린트

   
 
용인시민의 축제로 자리잡은 제 4회 용인예술제(Yongin Arts Festival)와 포은문화제가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수지는 물론 기흥, 용인 곳곳에서 풍성하게 열린다.

2006YAF은 7일부터 10일까지 기흥구청 특설무대를 비롯해 문화예술원 등에서 다양한 공연과 전시, 이벤트 열리며 특히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민백일장, 문학강연회 등이 펼쳐진다.

또한 행사기간 내내 저녁 7시 30분에는 기흥구청 내 야외특설무대에서 유명 인기가수의 공연을 비롯해 각 예술단체들의 무용, 연극, 음악회 등이 풍성하게 열린다.

YAF을 주관하는 용인예총은 예술제를 찾은 시민들과 어린이들을 위해 페이스페인팅 및 웰빙비누만들기 등 예술사랑 체험 프로그램과 백암순대시식회, 지역특산품 전시 등 지역사랑 프로그램을 마련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마련했다.

한편 선비정신과 충절을 본받고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포은문화제는 9일 포은 정몽주 선생의 묘역에서 산신제를 시작으로 개막을 알리며 11일까지 전국진혼굿 대회, 포은선생치제 재현, 천장례재현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전국한시대회와 청소년국악경연대회 등이 열「?용인문화원합창단을 비롯한 문화원 소속의 단체들의 다채로운 공연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