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취업문을 뚫어보자

용인신문 기자  2006.06.19 16:06:00

기사프린트

   
 
지난 15일 용인실내체육관은 젊은이들에서부터 머리가 희끗한 노인에 이르기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경기도와 용인시, 경인지방노동청 수원지청,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개최한 ‘경기 용인권 채용박람회’가 열렸기 때문.

2000여명의 구직자들이 몰린 이날 박람회에는 삼성반도체와 에버랜드 등 대기업을 비롯해 경기도 내 유망 중견기업 등 74여개 업체가 참여해 용인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서류접수 및 면접을 실시했다.

박람회장 한켠에서는 부대행사로 준비된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킹 컨설팅과 함께 성공창업지원 안내, 직업선호도검사, 직업훈련프로그램 및 기관안내, 장애인 취업상담 지원 등이 펼쳐졌다.

특히 노사공동재취업지원센터가 참여해 무료로 전직 및 재취업 컨설팅을 지원했으며, 대한노인회 용인시지회가 노인취업 및 상담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여성 IT 분야 직업 안내를 적극 도왔다.

이벤트 관에서는 DHC코리아가 참여해 메이크업 시연과 피부측정 등 다양한 뷰티서비스와 함께 화장품 샘플도 제공해 여성 구직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800여명의 구인 수요가 일반사무를 비롯한 원하는 곳에 채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와 함께 온라인 박람회(http://netjob.career.co.kr)도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지역별 채용정보와 유용한 취업자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