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싱그러운 봄 피부를 위한 각질 케어 2

용인신문 기자  2000.04.24 00:00:00

기사프린트

▲스크럽(알갱이)이 들어있는 필링 제품 사용
피부 위에 쌓여 있는 각질은 일반 클렌징으로는 제거되지 않으나 스크럽 제품은 작은 알갱이가 함유돼 있어 피부에 부드럽게 문지르면 피부 표면의 노화된 각질과 노폐물을 쉽게 제거시켜 준다. 짙은 각질 관리제라도 필링 젤은 사용법이 다르므로 특징을 잘 알고 사용 목적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도록 한다.
*필링젤=세안후 스크럽 입자가 들어간 필링젤을 입가나 눈 주변을 제외한 물기있는 얼굴에 고루 바르고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5분정도 경과하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준다. 세안시에는 손가락의 지문 부분과 손바닥을 이용해 힘을 뺀 상태에서 얼굴 전체를 가볍게 마사지하듯 비벼준다. 그러나 스크럽을 너무 자주 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고 필요한 각질까지 제거해 오히려 노화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는 일주일에 두 번정도, 건조한 피부는 일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
▲세안용 미용 브러시를 사용
세안시 비누 거품을 충분히 내 얼굴 전체에 펴 바른후 미용 브러시를 피부결에 따라 얼굴 전체에 원을 그리듯 둥글려준다. 미용 브러시는 몸 전체에 어느 부위에나 각질이 쌓인 부위에 사용할 수 있으며 각질 제거에는 탁월한 효과가 있으나 민감한 피부나 모세혈관 확장 피부, 여드름 피부에는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건강한 피부 위주로 미용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각질에 대한 몇가지 궁금증
1.각질 제거에도 순서가 있나.
각질 관리전 스팀타월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한다. 주 1, 2회 정도 눈 입 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스크럽 제품을 바르고 가볍게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해준다. 각질 관리 후에는 화장솜에 묻힌 스킨팩으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피부를 진정시킨다.
2.각질이 이미 생겼을 때 응급 대처법은.
비누 세안은 피하고 미지근한 물로 여러번 헹군다. 스킨 로션을 바르고 난 뒤 각질 부위에 에센스를 여러번 두드려줘 각질을 가라앉힌다. 파운데이션은 보습 성분이 많은 제품으로 충분히 흡수시키고 파우더는 적게 사용해 유분기만 제거해준다. 글로스 타입의 립스틱으로 입술에 윤기를 주면 훨씬 생기있어 보인다. 메이크업을 마친 후 빈 스프레이통에 스킨을 넣어 얼굴에 뿌려준다. 화장이 촉촉하게 잘 먹고 보습 효과도 2배 올라간다. 건조한 곳에서 근무할 경우 작은 스프레이통에 스킨을 넣어 2, 3시간 간격 로 뿌리면 좋다.
3. 날마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각질은 건조하면 더욱 심해지므로 매일 신경쓴다. 아침에는 생수를 적셔 냉장고에 넣어둔 화장솜에 스킨을 묻혀 가볍게 두드려준다. 매일 저녁에는 영양 크림에 에센스를 섞어 가볍게 15분정도 마사지해준다. 유난히 피부가 버석거릴 때는 즉각적인 효과를 주는 스팀타월을, 평상시에는 하루에 7컵 정도의 물을 마시고 충분히 수면을 취해서 피부 건조를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