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전용의 전문 인터넷 사이트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세대별, 혹은 분야별로 운영체계를 갖춰 여성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는 ▲주부닷컴 ▲사이버 주부 ▲우먼 플러스 ▲마이클럽 ▲미시코리아 등.
우선 주부닷컴(
http://www.zubu.com)은 세계 최대 여성사이트인 미국의 위민닷컴(
http://www.women.com)을 비롯 삼성카드, 신세기통신, 조흥은행, 교보생명, 신세계백화점 등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주부에게 실질적인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조흥은행과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마이너스 대출과 홈뱅킹 서비스 등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또 생활관련 각종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사이버 주부(
http://www.cyberjubu.com)는 인터넷을 통해 사이버주부대학을 운영, 교육 창업 취미생활 등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우먼플러스(
http://www.womenplus.com)는 패션, 뷰티, 웨딩, 시네마 등 생활 전반에 걸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움직이는 패션매거진 wp(우플)까지 선보이고 있다.
마이클럽(
http://www.miclub.com)은 패션에서 재테크 정보에 이르는 각종 서비스를, 미시코리아(
http://www..missykorea.com)는 여성창업사이트로 여성 인터넷 비즈니스, 취업, 육아 등의 상담을 한다.
그밖에 우먼라인(
http://www.women-line.com), 우먼랜드(
http://www.ch114.com/womanland) 미즈넷(
http://www.miznet.daum.net) 등이 가동할 예정이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사이트//
맞벌이 부부들에게 알짜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 투인컴(
http://www.two-income.net).
투인컴은 특히 직장이 있는 기혼여성들을 위해 가사노동 분담과 임신 출산 육아 문제에 대해 집중적인 정보를 제공, 기존 여성 포털 사이트들과 차별화된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맞벌이 육아에서는 맞벌이 부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보육시설 선택법을 비롯 울면서 떨어지려하지 않는 아이 다루는 법 등 자녀에게 심리적인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훌륭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각종 정보를 게재해놓았다.
맞벌이 재테크에서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예금 상품 등 실생활에 필요한 재테크 알짜 정보를 올렸다.
또 카운슬러 코너를 마련해 부부갈등과 육아 문제에 대한 전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투인컴에는 그밖에도 부부갈등 해소법,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소개 등 직장인 부부에게 실속있는 코너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