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예산 Cyber 설문조사
경기도, 20일까지 경기넷 통해
경기도는 2008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도민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 예산운영 방향설정과 투자 우선순위, 예산 배분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7월 20일까지 경기넷을 통해 사이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경제투자, 문화관광, 농정, 복지건강, 환경, 팔당수질개선, 교통, 건설, 가족여성의 9개 분야 항목을 중심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분야별(실국별) 토론회를 거쳐 종합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예산담당관실 복지환경예산담당 031-249-2841)
재난종합상황실로 통합 운영
경기도, 3개 상황실 9일부터
경기도 재난종합상황실 통합업무가 9일부터 개시된다. 도청의 재난상황실, 민방위경보통제소, 소방재난본부의 구조구급재난 상황실 등 3개 상황실이 소방재난본부의 ‘재난종합상황실’로 거듭난다.
기존 3개 상황실은 재난피해 최소화라는 유사한 성격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업무공조와 협조가 유기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재난유형에 따른 업무가 명확해지고 재난재해 발생시 대응이 보다 신속해지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방학을 뜻깊게 보낸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자원봉사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는 하계방학 기간 중 도내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실시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광주시에 소재한 장애아동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향림원과 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보육시설인 사회복지시설 둥지마을에서 환경정리, 아동돌보기, 식사보조 등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풍토 조성과 가족과 이웃사랑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를 위해 마련했다.자원봉사 신청은 오는 7월 20일까지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http://woman.gg.go.kr)를 참조하거나 031)238-8080, 031)249-5370 자원봉사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