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밤엔 재즈에 취하고…낮엔 농촌체험도

우리지역뉴스| 경기도 가평군 경기데일리(구 가평뉴스)

가평군, 제4회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용인신문 기자  2007.08.13 00:00:00

기사프린트

   
 
【가평】가평군(군수 이진용)은 오는 9월12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제4회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을 그 어느 해보다 한층 더 성숙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11만여명의 관중을 유치했던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의 장·단점을 보완, 더욱 세련되고 성숙한 모습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있다.

축제의 질을 높이는 고급화 전략으로 무대별 프로그램도 시간대별로 겹치지 않게 편성, 올해는 처음으로 제1회 자라섬 국제재즈콩쿨 대회를 연다.

특히 지역주민 참여와 경제 활성화에 초첨을 맞춰 읍·면사무소 주민자치센터에서 1년간 배운 프로그램을 자라섬에서 진행하며 단체와 기업들이 자라섬을 활용, 판매와 전시, 체험행사 진행 등 지역의 문화와 예술이 발전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나간다.

이와 함께 관광지를 묶은 관광상품을 개발, 공연이 없는 낮시간에는 농촌체험도 겸할 수 있게 된다.

관내에서만 통용되는 ‘가평사랑상품권’을 개발, 입장권의 일부를 관람객에게 돌려줌으로서 상품권 소비와 함께 추가 지출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나간다.

한편 지난해 보다 하루가 늘어난 제4회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은 오는 9월 12일부터 16일 까지 5일간 열리며 국·내외 최고 뮤지션들로 구성된 해외 13개팀, 국내 20여개팀 등을 비롯해 엄선된 아마츄어 16개팀이 무대에 오른다.
<기사제공 : 경기데일리(편집국장 고지연) 박용준 기자>



가정 잃은 청소년 위한 대안가정 만들기

UN평화봉사단, 섬머 페스티벌(SUMMER FESTIVAL)

【양평】UN평화봉사단이 지난 10일부터 31일까지 용문산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섬머 페스티벌(SUMMER FESTIVAL)을 개최한다

섬머 페스티벌(SUMMER FESTIVAL)은 UN평화봉사단이 주최, 스마일비전 아카데미 주관으로 진행하며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일 용문산관광지 야외공연장에서 2회 공연한다.

공연은 오후 6시30분부터 8시 10분까지의 공연과 8시 2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비트박스 15분, 개그공연 40분, 음악공연 25분, B-BOY공연 20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스마일비전 아카데미 이재형 사장은 “이번 공연에서 가수 김장훈, 안치환, 최형진, 박상수, 정욱, 서지혜 등이 출연하며 개그공연은 KBS 폭소클럽 개그작자 신상훈씨가 이끄는 팀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UN평화봉사단 장창남 방송본부장은 “가정을 잃은 청소년들을 위한 대안가정 만들기 후원을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며 “우리 주변에서 어렵게 살고 있는 소년·소녀가장의 경제적, 정서적 문제 해결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 관람은 로얄석 8000원, 일반석 5000원이며, 청소년은 3000천원이다.
<기사제공 : 경기데일리 발행인 공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