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객불만 제로를 위한 약속

국민연금공단 용인지사, 매니페스토 실천 협약식

김호경 기자  2007.10.29 00:00:00

기사프린트

   
 
국민연금공단 용인지사(지사장 서인필)는 지난 22일 고객불만 제로를 위한 7개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충실히 시행하겠다는 약속을 담보하기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상임대표 김영래)와 ‘고객불만 제로 매니페스토 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메니페스토실천본부와 협약식을 가진 것은 전국 처음으로 직원들이 일체가 되어 실천 가능한 공약을 선정·이행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에 앞서국민연금공단은 올해부터 고객만족을 경영목표로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를 강화해온 바 있다.

국민연금공단이 선정한 고객불만 제로 7대 실천과제는 △전문용어사용 자제 등 고객중심 행정처리, △일어나서 고객 맞이하는 등 모든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적정한 응대, △전화벨 3번 울리기 전에 받기 등 적정한 전화응대, △연금업무 서비스 실명제, △업무처리결과를 알려주는 Quick-feed Back 서비스, △연금 서포터즈 운영으로 장애인이나 교통 불편지역 고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 수행, △적극적인 사회활동 및 지역주민들과 대화확대, △회의실 무료대여 등 고객들과의 스킨쉽 강화 등이다.

서 지사장은 “지난 9월 1일부로 동백사무실로 이전하여 쾌적한 민원실, 여유 있는 사무공간, 충분한 주차장 등 외형적 고객만족 여건을 충분히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 내면적인 고객만족 여건을 준비하고 다짐하며 이를 실천함으로서 공직자로서의 성심, 국민연금 행정 접점의 고객만족 성과를 극대화하여 국민연금이미지 쇄신과 업무수행 성과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는 협약 당사자 외에 국민연금 가입자 및 수급자, 기업체 대표, 지역 시민단체 대표들도 참석해 과제 실천여부에 대한 감시자로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