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는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새로운 변화 속에서 우리 용인은 ‘세계최고 선진용인’으로 가는 확고한 기틀을 마련하여야만 합니다.
새해에는 우리 용인의 발전을 저해하는 수도권의 각종 규제와 역차별이 반드시 해소되고 새로운 선진 계획도시가 창출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이러한 소망은 우리 모두의 창조적인 지혜와 단합된 노력으로만 성취가 가능합니다.
시장을 포함한 우리 공직자와 각계 지도 층을 비롯한 모든 시민이 하나 돼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해야 합니다. 새해에는 도ㆍ농이 균형적으로 발전하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 첨단과학기술 지식 산업을 육성하고, 관광인프라를 개발하며 농업경쟁력을 강화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이와 함께 우수한 인재 양성과 시민 여러분의 평생교육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저의 꿈은 오직 용인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 그것 밖에 없습니다.
우리의 미래는 확실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아름다운 녹지가 어우러진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용인. 첨단 지식산업과 관광·레저산업 농업이 함께 국제적 경쟁력을 키워가며, 우수한 인재가 세계로 뻗어가는 용인. 문화의 향기가 항상 가득하고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에게 따뜻한 손길이 먼저 닿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용인.
우리가 뜻하는 ‘세계최고 선진용인’을 이루는 그날까지, 시민여러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하여 주시고 변함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공직자 여러분도 더욱 정진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희망찬 무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다시 한번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