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희망찬 2008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국가적으로 건국 60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적인 해입니다.
경기도는 경부축상의 발전동력을 서해안권·북부권·동부권으로 확산시키는 ‘3대 신발전전략’을 추진해 대한민국 신발전 시대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첫째, 서해안을 거대한 중국에 대응할 수 있는 신 발전 거점으로 집중 육성하겠습니다.
둘째, 경기북부를 남북교류협력과 평화통일에 대비한 성장의 거점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셋째, 경기 동부지역을 친 환경 생태·문화 거점지역으로 개발하겠습니다.
경기도민 여러분! 새해 최대 화두는 경제를 살리고 국가발전의 활력을 되찾는 것입니다. 기업인들의 활발한 투자가 있어야만 경제도 살고 성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업 투자 활성화가 국가 도약의 열쇠입니다.
국가경쟁력의 발목을 잡고 있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을 폐지하고, 계획적 관리체제가 조속히 도입되도록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도민중심의 편리한 교통체계 구축, 뉴타운 사업과 명품신도시 건설, 불합리한 규제개선과 수질개선 등 가시적 성과를 거두어 온 4대 중점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 수준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경쟁력 강화, 농업 경쟁력 확보, 저소득층·노인·장애인·여성 등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입니다. 저를 비롯한 경기도 공무원들은 무한봉사의 자세로 도민 여러분을 섬기겠습니다.
현장행정, 스피드 행정, 칸막이 없는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손을 맞잡고 희망의 길로, 선진화의 길로 나아갑시다.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