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름다운 녹색행동, 대지산 땅 한평 사기운동

용인신문 기자  2000.08.28 00:00:00

기사프린트

- 우리의 아이들에게 언제나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숲을 선물하세요.


도시의 허파인 숲이 사라진, 휑하니 들어선 회색의 아파트는 그 동안 자신의 아파트 평수를 늘리는 것에만 열중할 뿐, 숲이 없어지든 호수가 사라지든 안타까워할 줄 모르고 살아 왔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땅 값이 떨어져도 감수하겠습니다. 보상금도 포기했습니다. 택지로 파 헤쳐지느니 차라리 그린벨트로 묶어 주세요.” 수도권 난개발로 넉넉한 녹지와 쾌적한 환경이 파괴되는 것을 두고 볼 수 없어 지역주민들이 자신들의 재산권 행사가 제한되더라도 조상대대로 물려받은 땅과 푸른 산, 자신들의 생활환경을 지키기 위해 나섰습니다. 용인과 분당의 녹지 경계를 형성하고 있는 대지산을 살리기 위해 나선 것입니다.
우리들의 소중한 휴식처이자 산소를 공급하는 허파 노릇을 해 온 소중한 녹지를 이대로 빼앗길 수는 없습니다. 우리의 작은 힘들을 모아 지켜야 합니다. 건강한 숲은 우리의 건강한 미래이기 때문입니다.

대지산 살리기 운동 이렇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장 아름다운 선물, 대지산 땅 한평을 주위의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하십시요.
- 대지산 살리기 시민캠페인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지산 맨발걷기 1차 시민대회 : 2000년 8월 27일, 오전 11시
대지산 맨발걷기 2차 시민대회 : 2000년 9월 3일, 오전 11시
대지산 살리기 ‘땅 한평사기 기금마련 음악회’ : 9월 중

대지산 살리기 땅 한평 사기(1구좌 1만원)
기금모금계좌 : 325-01-168431(조흥은행 예금주 : 대지산 살리기)

※ 기금모금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의 이름은 매입한 대지산 상징물에 부착되며, 땅 한평사기 증서를 드립니다.

주최 : 용인보존공대위, 용인 YMCA, 환경정의시민연대
후원 : 용인신문사, 내셔널트러스트운동, 시민의 신문, 도서출판 이후

아름다운 녹색행동, 대지산 살리기 시민캠페인 참여 문의전화
환경정의시민연대(전화 : 02-708-4747 / 인터넷 : www.ecojustic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