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83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기축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 뜻하시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세계최고 선진용인’ 건설을 향한 시정과제를 하나하나 실천하여 도시의 면모를 개선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왔습니다.
수질 오염 총량제 시행과 농업진흥지역해제 확대·군사보호지역 축소 등으로 동부권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구도심지역 재개발, 하천정비, 공원조성 등으로 친환경 생태도시 기반을 구축함은 물론 기업규제 완화와 전략농업 육성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왔습니다.
경부선 서용인IC 설치의 타당성을 확보하고, 분당선 기흥역 조기개통 추진과 시내도로개통 확대 등으로 시민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러나 새해에도 우리가 풀어나가야 할 과제가 많습니다. 우리 모두의 창조적인 지혜와 단합된 노력을 결집시켜 반드시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 도·농이 균형적으로 발전하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남사 복합 도시 조성과 모현면 전원형 복합주거단지, 처인구 구도심 재개발 등 동부권 개발과 풍덕천 사거리와 신갈 오거리의 재정비 등 ‘도시공공디자인 개선사업”을 추진해 도시의 이미지 개선과 도시브랜드가치를 높이겠습니다. 또한 활력 있고 건강한 지역경제 시스템 구축과 농업경쟁력 강화에 나갈 것입니다.
이동면 산업단지를 착공, 2012년 준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자족도시 기반구축하고 서천 택지지구에 IT집적시설 건립을 구체화해 첨단산업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글로벌 일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사람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기반을 확대하고, 품격 높은 문화관광의 도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의 복지도시를 건설해 나가겠습니다.
용인시장으로서 우리 시민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행복과 번영을 드리기 위하여 막중한 소명을 가슴깊이 새기면서, 2000여 공직자와 더불어 신명을 다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을 주인으로 모시고 최일선에서 어떠한 어려움도 두려워하지 아니하고, 수많은 난제들을 반드시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계속 시정에 적극 참여해 주시고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다시 한번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