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축산물이 한곳에

용인신문 기자  2001.06.21 00:00:00

기사프린트

농협 파머스마켓 내 축협축산물 코너 입점

용인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조성환)은 용인파머스마켓 내에 축협 축산물 코너를 설치하기로 지난 7일 조인식을 갖고 지난 23일 입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성환 축협조합장을 비롯 예강환 용인시장, 이종재 용인시의회 의원, 배건선 용인농협조합장, 이수용 농협경기지역 본부장, 김봉수 농협용인시지부장, 이양옥 용인시고향주부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축산물 코너 입점은 용인축협이 농협으로부터 축산물 코너를 이관 받으면서 이뤄진 것으로 그간 농축협 중앙회 통합 이후 꾸준히 제기된 협동조합간 경제 사업 시너지 창출의 좋은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조성환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축산물 소비 촉진과 지역 축산물 가격의 선도로 축산업과 축협 발전을 도모해 통합 농협 속의 축협 역할을 제고하고 무한 경쟁 시대에서 필요로하는 축산 전문 조직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축협측은 그간의 가격 선도 외에 거세우에 의한 고급육 판매에도 중점을 둬 축산 농가에서도 자연스럽게 고급육 생산 체제에 들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이번 입점은 농축협 통합 후 경제 사업 중복?대한 회원 조합간의 조정이 필요한 가운데 이뤄져 다른 농축협 회원 조합간의 경제 사업 교류 활성화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축협은 앞으로 축산물의 판매뿐 아니라 축산업 관련 사업인 가축의 배합사료, 동물 약품, 축산 기자재 등에 대해서도 관내 농협의 협조를 얻어 축협이 전담토록 추진해 통합 농협법의 취지에 맞는 농축협의 제 역할 찾기에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