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곡면 삼계리 천주교 인보회 인보마을(원장 장영옥)이 주최하고 (사)한국참사랑복지회에서 주관한
‘자원봉사원 양성교육과정’이 자원봉사자가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4일 인보마을 2층 활동실에서 열린 교육에는 주부, 학생, 군인, 사회복지사 등 각계각층의 봉사자 70여명이 참여해 시종 진지하게 수강에 임했다.
노인, 장애인에 대한 가사 원조 등의 기초기술 습득을 내용으로한 이번 교육은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강의로 치러졌다.
지관근 성남시 사회복지사협회장이 ‘어르신 이해와 노인복지’에 대해, 권종숙 신구대학 식품영양과 교수가 ‘어르신 질환에 따른 영양관리’를, 김명식 수원정신보건센터 임상심리사가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상담의 실제’를, 정낙수 신구대학 물리치료과 교수가 ‘제가 방문시 물리치료 실제’등에 대해 각각 강의했으며, 강의 후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김아무개(44·여)씨는 “교육을 통해 봉사자로서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과 사회복지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오는 8월초 개최될 노인 수발법에 대한 실기까지 수료하는 수강생들에게는 (사)한국참사랑복지회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