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해 노인 여가 활동 경연대회를 통해 건전한 여가활동 프로그램 보급 및 노인들의 사회참여의식을 제고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이와관련 오는 10월19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시·군 노인복지회관과 노인교실 등 노인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연대회를 개최, 지역노인의 공동체 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에어로빅, 건강체조, 스포츠댄스 등 건강관리 분야와 민요, 무용, 합창, 포크댄스, 연극, 합주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중점을 두어 개최된다.
도는 이와 관련 노인여가활동 경연대회에 참가할 노인복지회관 또는 노인교실등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시·군 노인복지 담당부서에서 참가 기관명, 종목, 인원, 발표내용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받는다.
참가신청은 일정수준에 도달한 팀에 한하며, 출연작품별 발표시간은 10분 이내로 하고 무용, 단막극, 합창, 스포츠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참여를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경연대회시 준비사항, 노력도, 예술성, 지속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등에 중점을 두어 심사평가를 실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에 대해 트로피와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031)329-2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