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노인수발도 알고 합시다"

용인신문 기자  2001.10.19 00:00:00

기사프린트

21세기 고령화 시대를 맞아 모현농협(조합장 이태용)은 지난 16일 농협 강당에서 실버생활관리사 교육 과정을 개설, 오는 12월 5일까지 6주 과정 강의에 들어갔다.
실버생활관리사 교육은 노인들을 수발, 보호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시켜 재가노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토록 가정봉사원을 교육 시키는 프로그램.
이번 교육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과 농협경기지역본부의 산학협동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모현농협주부대학생 및 노인 도우미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 가족내 노인을 수발, 보호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 등 60명 정원으로 개강 했다.
특히 농협주부대학 교양 과정이 최근에는 전문가 과정으로 변모하는 추세로 이번 교육도 노인에 대한 이해부터 노인 가정 간호 및 응급처치 방법, 발란스테이핑 요법, 치료레크리에이션, 노인 건강 맛사지 등 다양한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겸비해 각계 전문가들이 강의 한다.
이원돌 과장은 “노인 문제는 남의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 자신도 머지않아 나이가 들게 될 게 아니겠어요. 노인들에 대한 봉사는 생활화 돼야 합니다”며“이번에 교육을 수료하면 수료생들과 함께 노인 봉사 활동을 펼쳐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번 실버생활 관리사 교육으로 그간 모현농협이 펼쳐온 노인 봉사 활동에 전문성이 더욱 가미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