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용인브랜드 자랑스럽다"

용인신문 기자  2001.11.24 00:00:00

기사프린트

우리축산물 브랜드전 추진위원회 주최, 축산물등급판정소와 코엑스 주관으로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 본관 3층 대서양홀에서 개최된 2001우리 축산물 브랜드전에 용인축산기업조합(조합장 이호선)의 성산 한방포크(돼지고기)를 비롯 (주)마니커의 닭고기, 해표푸드서비스의 닭고기 등이 참가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산물 브랜드전은 국내 우수축산물 브랜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향상, 우리 축산물의 소비촉진을 통해 고급육 생산 확대 및 수입육과의 차별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에 참가한 성산한방포크는 유통전문단체인 용인시축산기업조합과 양축농가의 합작품으로 전국에서 유명한 돼지 생산단지인 용인 백암면의 우수 품종만을 골라 인삼, 당귀, 천궁, 감초, 갈근, 구기자, 계피, 녹각 등 35가지 이상의 보약재를 이용한 조사료로 키운 고급육이다.
성산한방포크는 부산수산대 연구논문을 바탕으로한 과학적 영농의 결실로 마블링 침착이 우수하고 육색이 좋으며, 부드럽고 쫄깃한게 담백한 맛이난다. 또 돼지고기 특유의 잡냄새와 웅취가 전혀없다. 이와함께 항생제 잔류 걱정이 없고 불에 구운후 시간이 지나도 딱딱해지지 않으며, 각종 성『?예방 효과 및 동맥경화 지수를 감소시키는데 탁월하다. 이와함께 어린이 성장 발육의 필수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돼 있다.
이호선 지부장은 “성산포크는 백암 A·I 인공수정센터의 우수 돼지 종자와 백암의 우수한 물과 한약재가 만나 탄생한 상품으로 어디 내놔도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성산한방포크는 축산기업조합 회원업소 및 모범업소에서만 직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