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창간9주년 기념식 이모저모

용인신문 기자  2001.12.09 00:00:00

기사프린트

<3일, 용인신문 창간9주년 기념식>

1부 특강, 유근 선생 언론비 건립 발기인대회
2부 본 행사, 방송인 김학래씨 진행으로 성황

용인신문 창간9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3일 예강환 시장, 김윤식 국회의원, 양승학 시의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인문예회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방송인 김학래씨가 진행을 맡은 본행사에서는 용인신문사의 연혁소개를 비롯한 기념사 및 축사가 있었다.
특히 지역사회발전과 용인신문사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인사들에게는 감사패와 공로패 등을 수여하기도 했다.
감사패는 용인향지모 박용익 회장과 강남대 예체능학부 최호천 교수가 받았다. 또 공로패는 용인향토문화연구회 홍순석(강남대 인문학부 교수)회장과 이홍영 용인신문 논설위원장 겸 시민기자단장에게 돌아갔다. 모범 사원패는 용인신문 김은정 총무부 차장이 받았다.
○…이날 박숙현 발행인 겸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경기도와 용인에서도 거의 유일한 여성 언론사 사장을 맡게 되어 부담감도 적지 않지만, 용인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과 애독자들이 있기에 희망을 갖게 됐다”며 “용인신문은 편집권을 독립시키고, 모든 기자들이 취재윤리를 냑갭? ‘참언론·참세상’의 희망을 일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또 예강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신문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며 그 동안의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고, 김윤식 의원은 정론직필을 당부하며 용인신문의 사원주주제와 시민기자제에 대한 격려와 찬사를 보냈다.
양승학 시의장은 지역언론과 시·의정의 긴밀한 관계유지의 필요성을 역설했고, 이인영 문화원장은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용인신문의 헌신적인 노력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밖에 임창열 경기도지사, 남궁석 국회의원 등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이 축전과 화환을 보내 용인신문 창간9주년을 축하했다.
○…이에 앞서 제1부 행사로는 용인출신의 항일언론인 유근 선생 언론비 건립을 위한 기념 특강이 홍순석 강남대 교수(용인향토문화연구회 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는 ‘용인과 민족사의 큰 스승, 유근(柳瑾)의 생애와 민족운동’에 대해 김명섭(강남대, 단국대 강사·한국사)박사가,‘석농 유근의 생애와 저작’에 대해서는 오영섭(연세대) 연구교수가 맡았다.
식전행사는 용인예술단(단장 이오규)의 삼도 사물놀이?가야금 병창으로 참석자들의 흥을 돋구었다.
○…마지막으로 3부 리셉션에서는 김순태 한국유네스코 경기도지회 회장이 참석해 건배제의를 했고, 홍기헌 경기문화재단 사무총장 등 각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