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중학교 학군 재조정 공고

용인신문 기자  1999.08.25 00:00:00

기사프린트

대규모 택지개발과 급격한 인구유입에 따른 학교 신설과 학생수 증가로 인해 학생수용여건이 변화함에 따라 내년도 용인지역 중학교 학군이 재조정된다.
용인시교육청은 용인, 수지, 죽전중학군 등 3개학군으로 구분돼 있는 현재 학군의 기본골격은 그대로 유지하돼 신설되는 초·중학교를 통학거리와 지역여건에 맞게 배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2000학년도 학군조정안을 이달 중순 공고하고 다음달 1일까지 별다른 이견이 없을 경우 확정키로 했다.
조정안에 따르면 김량·역북택지지구 개발로 인해 올해 신설된 역북초등학교는 용인중학군, 수지2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정평중학교는 수지중학군에 배정된다. 또 현재 죽전, 대지중학교와 대지, 대현초등학교로 구성된 죽전중학군에는 내년 9월 개교 예정인 구성중과 구성초등학교가 편성된다.
수지2택지개발지구는 내년 3월 개교하는 정평중학교에서 학생을 완전수용하는 것이 불가능함에 따라 죽전중학군과 수지중학군의 공동학군으로 하고 수지중학군내 학교시설에서도 완전수용이 어려울 경우 추첨을 통해 죽전중학군에 학생을 배정키로 했다.
이에 따라 정평중학교는 수지2택지개발지구내 공동주택 입주 학생만을 수용하고 구성중학교는 구성면 마북리 일원의 공동주택 입주학생만을 수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