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회관 자원봉사활동센터에서는 지역사회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의료기관, 공공기관, 단체에서 일할 자원봉사자를 찾고 있다.
성숙한 공동체 의식함양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키 위해 운영되는 자원봉사활동은 올해 5천7백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원봉사 분야는 노력봉사, 기술·차량봉사, 말벗, 전화상담, 병원동행 도우미, 학습지도, 종이접기, 수지침, 레크레이션, 안내봉사, 미용, 반찬제공, 우편물분류, 그림지도, 장터봉사 등으로 다양하다고 했다.
한편 올해 여성회관 자원봉사활동 센터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해 30회에 걸쳐 9백여명에게 사회복지시설 현장체험을 실시하고, 전문성 제고를 위해 상·하반기 2회에 걸쳐 100여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과 위탁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방학중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단합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자원봉사 활동가를 대상으로 봉사자 대회를 열어 표창 및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회도 갖을 예정이다.
또한 자원봉사자를 위한 기초·심화교육 등이 이뤄지며, 지속적 로 활동하는 봉사자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인센티브가 부여된다고 하고 자원봉사에 동참할 도민은 경기도 여성회관(전화 031-238-8080) 자원봉사활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자아실현의 기회부여로 공동체 의식 향상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지역사회 발전이 도모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