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터넷을 활용한 경기「e-Campus」구축

용인신문 기자  2002.03.18 00:00:00

기사프린트

경기도는 시·공간의 제약없이 인터넷을 통해 학습이 가능한 사이버교육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기「e-Campus」를 구축 운영키로 해 기대가 전망된다.
도는 이에 따라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1억5천여만의 사업비로 교육콘텐츠 구축과 종합관리기능 개발, 시스템 시험운영 등을 거쳐 9월「e-Campus」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경기「e-Campus」는 어린이, 일반주민 등으로 대상을 구분 학습내용을 차별화해 보다 효과적인 사이버정보화 교육기반을 구축키로 했다. 도는 추진에 있어 전 도민이 정보활용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여건 조성으로 정보문화를 창달 건전한 정보문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한편 "인프라 구축"에서 IT활용 "성과중심"으로 전환 추진키로 했다.
경기「e-Campus」사업은 우선 교육콘텐츠 구축에 있어 어린이정보화교육, 도민정보화 교육, IT전문교육, IT자격증 교육 등을 구축한다.
또한 종합관리기능 개발에 있어서는 사용자관리, 학사관리, 정보뉴스, 정보화 교육관리, 자유게시판, 질의응답, 기관별 정보화 교육장 및 교육과정 정보, 대학과 전문업체 사이버 교육 사이트 링크 등을 구축키로 했다.
「e-Campus」 세부구축에 있어서도 어린이 정보화교육은 윈도우, 한글, 인터넷 등 캐릭터를 사용 친근감 있게 구성하고, 도민정보화 교육은 사이버 정보화 교육을 보완 인터넷 홈쇼핑 등 실생활 정보화 교육으로 구축하고, 농아인 정보활용 제고를 위해 윈도우, 인터넷 수화강좌도 개설할 계획이다.
또 IT전문교육은 직장인과 정보화분야 종사자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전략, 인터넷 무역과정으로 하고, IT자격증 교육도 워드, 컴퓨터활용, 정보검색 등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종합관리기능 개발 구축은 학습체계관리로 학습자 등록, 수강신청, 평가 및 수료증, 학습지원 관리는 과정 게시판, 자료실, 설문조사 등을 개발한다.
도는 이번 경기「e-Campus」구축으로 사이버 공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으며, 도민이 인터넷으로 홈쇼핑, 홈뱅킹 등으로 지식정보기반사회 대처능력 배양은 물론 자기개발을 위한 평생능력개발 체제 구축, 소득·지역·계층간 정보화 혜택이 대폭 확산 될 것이라고 했다. 정보통신담당관실 원금동 249-2894 gdwon@kg21.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