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교통사고위험 사전에 알려준다

용인신문 기자  2002.10.14 00:00:00

기사프린트

상품정보-현대GPS

“교통사고 위험지역을 사전에 음성으로 들려줍니다.” 위성항법장치(GPS)를 이용한 교통사고 예방 음성안내시스템! 이 등장했다.
GPS(Global Positioning System)항법이란
위성을 이용한 최첨단의 위치추적 시스템으로 약 2만Km고도로 지구상을 운행하는 GPSdnl성들로부터 위치신호, 시간정보를 취득해 어느 지점에서도 목표물의 정확한 위치를 축적, 계산 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다. 특수의 인공위성으로부터 발사되는 시간신호를 가진 전파의 수신 시간차를 이용해 현재의 위치를 추정, 미국 국방성을 중심으로 개발됐다. 미국 국방성에서 쏘아 올려진 GPS위성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해 현재 있는 곳의 위치를 측정, 알려주는 자동항법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전국의 지리정보를 입력하면 GPS를 이용해 인공위성이 차량의 위치를 추적, 사고위험지역을 사전에 운전자에게 음성으로 알려주게 된다. 이 시스템이 음성으로 예고하는 사고위험지역에는 주로 급커브· 급경사, 안개상습지역, 과속유발지역, 터널지역, 사고과다발생지역 등을 알려줌으로 해서 언제 어떤 조건의 도로도 자유롭고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다.

◆ 현대 GPS의 특징
-자가안전 시스템(Safety care system)내장으로 운전자가 그 도로의 제한 속도에 맞게 제한 설정할 수 있다(운전자가 100Km로 맞추면 정확히 101Km의 속도가 되면 안내시스템작동)
-현재 시판되고 있는 제품 중 최소형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눈에 띄는 표시창.
-전자나침판 기능(차량의 주행방향을 동서남북에 따라 색깔별로 표시)
-편리한 사용법(버튼 3개로 모든 기능을 해결. 수시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 없이 MEMORY(500개 입력가능)스위치로만 사고위험구간을 입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