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인간은 질병이 발생할 때 수많은 약초와 열매로 질병을 다스려 왔으나 헛개나무는 술독을 푸는데 신비스런 나무이다. 이미 지난해 간질환과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는 연구발표가 나 사람들에게 생명의 나무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나무는 구하기 어려울뿐더러 구한다 해도 아무나 닳일 만큼 손쉬운 과정이 아니라 쉽게 먹을 수 없어 일반인들은 어렵게 구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에 용인에서는 유일하게 고려농장(대표 박정규)이 헛개나무를 이용한 건강식품을 만들어 수요처에 공급해주고 있다.
중국의 본초학에서는 헛개나무는 술독을 풀고, 구역질을 멈추게 하며 벌레독을 물리친다고 기록됐다. 또한 ‘도경초본’에서는 대문장가인 소동파는 영신이란 사람이 소갈병(당뇨병) 으로 하루에 물을 여러말 마셨는데 장핑이라는 의사가 헛개나무 닳인 차로 처방했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박 대표는 “중국과 일본에서도 드물게 자라지만 우리나라에서 자라는 것이 약효가 탁월하다”며 “보다 좋은, 보다 확실한 건강식품을 만드는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곳 고려농장은 박 대표는 직접 재배하고 한치의 오차 없이 닳여내는 정성 때문인지 용인에서는 입소문을 통해 많이 알려졌다. 또한 이 나무를 닳여 마실 때 고유하고 은은한 향이 있어 거북하지 않고 단맛이 남아있어 누구나 드링크처럼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점 때문에 많이 찾는다.
특히 아내가 애주가(?)남편을 위해서 선물은 많이 한다고.
각종질환이 술독과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많은 현대에 매일 술을 드셔야 하는 사람이나 피로가 자주오고 몸이 나른한 사람, 당뇨로 고생하는 사람, 간장질환으로 수년간 고생하는 사람에게 한번쯤 효도선물이나 주위의 고마우신 분에게 건강을 챙겨드림은 어떠할까.문의) 031-262-4945 011-334-4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