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민족 고유의 스포츠로 심신단련과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궁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혼자서도 즐겁게 수련할 수 있는 체육으로 특히 신장기관 등을 좋게 하는 전신운동효과와 단전운동을 병행하기에 정신수양과 건강한 신체단련에 최고라고 자랑하는 용인시 생활체육연합회(회장 김태웅)궁도인들.
용인시생활체육궁도연합회에 가입된 회원수는 100여명. 궁도는 주로 노인층의 전유물로 인식돼 있어 젊은 층들의 관심 밖에 있었으나 레저스포츠로 인식이 바뀌면서 30∼40대에 조금씩 어필이 되고있어 회원들이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
용인시가 지난해 용인지방상수도공사의 일환으로 유림동 산 150-1 일대에 1만4812평의 면적에 배수지를 설치하면서 주민들을 위한 체육공원을 조성했다. 조깅코스 산책로 국제규격에 맞춘 배드민턴장을 비롯해서 체육시설로 궁도장이 들어서 있다.
생체궁도연합회 윤한의사무국장(53)은 “이 시설이 들어서기 전에는 처인성궁도대회를 비롯해 연례행사를 치르면서 시설이 미비해 어려운 점이 있었지만 지금은 수려한 경관 속에서 훈련을 하게 됐다”며 “용인시민들?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에 걸쳐 300여개의 궁도장이 있지만 유림동에 있는 궁도장이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윤사무국장은 9단을 보유한 최고 고수로 용인시궁도협회 전무이사와 경기도궁도협회 전무이사를 맡고 있다. 생체궁도연합회는 좋은 시설을 갖고 있는 장점을 십분 활용해 앞으로 펼쳐질 도민체전, 전국체전에서 좋은 성적을 낼 것과 올해부터는 꿈나무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쾌적한 자연경관을 벗삼아 할아버지 며느리 손자 등 구시대와 신시대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궁도. 용인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다. 문의)335-0992, 334-3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