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을 줄 모르는 뜨거운 학구열과 보편화된 컴퓨터 게임으로 인해 안경을 쓰는 사람들의 수가 날이 갈수록 늘어만 가고 있다. 불과 십년 전까지만 해도 그런 사람들에게 있어서 콘택트 렌즈는 안경으로부터의 자유를 주는 유일한 탈출구 였다. 그러나 콘택트 렌즈는 시간이 흐를수록 더 이상 사람들에게 있어서 탈출구가 아니라 벗어던질 수 없는 무거운 짐이 되어버렸다. 바로 렌즈의 장기착용으로 나타나는 부작용 때문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렌즈의 장기착용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은 각막 저산소증으로 인한 부작용과 각막의 방어력 약화로 인해 나타나는 세균감염 등이 대표적이다. 따라서 이러한 렌즈 부작용으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영원한 눈의 편안함과 휴식을 줄 수 있는 대책이 마련되었는데, 바로 라식과 라섹 수술이 그 방안인 것이다. 라식, 라섹 수술은 사람들로 하여금 지긋지긋한 안경과 콘택트 렌즈로 부터 해방시켜 주었다.
라식, 라섹 수술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철저한 검사 결과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것이다. 수술을 원하는 환자는 우선 병원을 방문하여 수술에 필요한 몇 가지 검사를 받는다. 그리고 그 先?결과를 바탕으로 환자의 직업이나 연령, 취미생활 등의 조건을 고려해 여러 종류의 시력교정 수술방법 중 에서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 앞으로 도입될 웨이브 프론트 (Wavefront) 시술로 인해 측정이 불가능했던 부정 난시 및 고위수차까지의 측정이 가능해질 전망으로 환자들은 보다 정확한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더욱이 라식 수술 후 일부 환자에게서 발생 하였던 야간 시력저하 및 불빛 번짐 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환자들은 보다 정확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답답한 안경과 콘택트 렌즈로 부터의 고생은 끝이 났다.
땀으로 인해 흘러내리는 안경으로부터, 장시간 렌즈 착용으로 인한 부작용으로부터 우리의 눈은 해방되어 자유로움을 맛볼 수 있게 된 것이다.계절상 봄이지만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는 요즘 같아서는 에어컨 바람이 생각나는 여름이 금방 우리곁으로 다가올 것 만 같다. 더운 여름날 얼굴에 흐르는 땀방울 때문에 자꾸 흘러내리는 안경을 올리시는 분들, 아직도 수술이라는 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혹은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으로 라식, 라섹 수술을 받는 것에 대해 주저하고 계신 분들께 하루빨리 이러한 자유로움을 맛볼 것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