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들 행정부 질타·당부 <의원들 호박사진·의사당 내부사진>
집행부, 제2차 본회의서 답변키로
용인시의회는 지난 13일 제76회 임시회를 맞아 이정문 시장과 고위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질문을 했다. 답변은 오는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 하게 된다. 질문요지는 질문순서(서면질문 포함)대로 간략하게 요약 게재한다. <편집자 주>
○…가장 먼저 질의에 나선 김순경(구성읍2)의원은 △구성읍 언남리 소재 사용종료매립장 부지 활용방안 요구 △도로부지 임시화단의 적절한 활용방안 촉구 △65세 이상 고령운전자 보호 방안으로 무료스티커 제작 등을 요구했다.
○…박헌수(상현·성복동)의원은 △주요사업 예산편성시 선심성 예산 폭주 지적 △여성공무원 승진 비율 낮고, 업무배치와 무원칙한 인사원칙 비판 △성복지구 개발허가 신중한 검토 요구 △광역교통망 지연 비판 등 각종 비유를 통해 행정부를 시종일관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순옥 의원(죽전2동)은 죽전하수처리장과 관련, 공직자들을 사법부에 고발조치하겠다는 뜻을 밝힌 후 △경안천 유지용수 생태계 복원문제와 중복투자 지적 △영문교 설치공사 특혜의혹 제기 △행정기관과 지역뼉痔?상수도 요금 미납 등을 질타했다.
○…주경희(기흥읍1)의원은 △상미도시계획도로 문제점 지적 △한성C·C노사문제 중재요구 △어린이 도서관 확충방안 등에 대해 꼼꼼히 따졌다.
○…농업경영인 출신인 이상철(백암면)의원은 △동부지역 읍·면·동사무소 복지업무 담당인력 충원요구 △양지·백암·원삼 등 동부권지역 국도변에 농축산물 판매시설 설치 등을 요구했다.
○…이보영(동천동)의원은 △건축미·조경 고려한 친환경적인 도시조성 요구 △고기동의 도시기반 시설 설치 요구 △고기동의 수지농조기반공사 부지를 녹지 유원지화 촉구 △동천동 도로개설 계획 및 추진여부에 대해 질문했다.
○…조선미(죽전1동)의원은 △교통환경개선대책관련 광역교통망 문제점 지적 △동백지구 교통망중 동백∼모현간 도로개설 유감과 시의 책임을 따졌다.
<서면질문>
○…조성욱(역삼동)의원은 △용인시의 행정업무분장과 직제 개편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 부서별 업무량이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또 △도로교통시설 보완 등을 요구했다.
○…이우현(풍덕천2동)의원은 △자족기능시설 확보대책 △광역교통체계 관련 대책 촉구 △지구단위 개발계?△신성지구 전력 지중화 건 △문화재 관리실태 비판과 대책을 촉구했다.
○…이동주(유림동)의원은 △경안천의 모순된 보존 관리정책의 문제점 지적 △도시계획의 주민편의시설 우선 투자 등에 대해 질문했다.
○…안영희(구성읍1)의원은 △하절기 수방대책과 보건대책은 무엇인지 △향후 용인도시계획의 운영방향 △분당연장선 전철역사의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