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정보가 돈이다
행동하기 전에 신문의 경제면을 읽고 뉴스를 듣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필요한 기초지식과 정보를 확보하라. 아는 것이 힘이다.
2.생활주변의 부동산에 투자하라
부동산투자의 시작은 가까운 생활주변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정확한 지역정보를 쉽게 알 수 있고 투자후의 주위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3.대중적인 상품을 선택하라.
부동산은 비교적 환금성이 취약한 편이다. 팔려고 할 때 팔 수 없는 부동산은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그만큼 떨어진다. 그래서 초보투자자일수록 대중성이 있어 일반 경기의 호, 불황과 관계없이 언제나 처분이 가능한 적정규모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4.비싼 부동산은 안전하다.
값싼 매물을 비싸게 사라는 말이 아니다. 어느 지역이든지 핵심지역이 있고 그 중에서도 요지가 있다. 최상급 물건은 살 때 가격이 부담되기는 하지만 능력이 된다면 그런 물건에 투자하라. 반드시 그 보답을 한다.
5.눈과 발로 사라
어떤 부동산이라도 타인의 말만 믿지 말고 직접 문서를 확인하고 현장을 뛰어다니며 꼼꼼히 살핀 후에 사라. 그러면 실패를 범하지 않는 것 물론이고 문서를 확인하는 능력과 부동산을 보는 안목이 정확해진다.
6.투기보다 투자하라.
기대이익이 많을수록 위험부담도 크다.
투기는 욕심이 눈을 가려 위험부담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투자는 정확한 정보에 의한 테이타를 기초로 객관적인 시각으로 앞면은 물론 뒷면까지 모두 볼 수 있다.
투기는 얻을 수도 있고 잃을 수도 있지만 투자는 많이 얻느냐 적게 얻느냐의 차이는 있지만 잃을 확률은 거의 없다.
7.불황은 곧 호황을 낳는다.
불황과 호황은 싸이클이다. 호황 뒤에 불황 불황기에 호황이 온다. 영원한 불황도 호황도 없다. 불황에는 서둘러 구입하지 않아도 되며 좋은 매물을 싸게 구입 할 수 있다.
8.정책과 법을 살펴라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각종 조치와 법률을 모르고 하는 투자는 실패확률이 그만큼 높다.
정부가 발표하는 부동산 정책과 법률을 세밀하게 검토하거나 전문가와 상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