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농협(조합장 김종기)은 지난 9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 농협 강당에서 실버생활관리사 과정 교육에 들어갔다.
총 12회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노인들을 수발 보호하는 가정 봉사원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중앙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실시되는 것으로 이분야 전문가들의 강사로 나서고 있으며 50명이 수강하고 있다.
실버생활관리사 교육은 가정봉사원, 노인 도우미, 가족내 노인을 수발, 보호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
노인들만의 특수한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으며, 노인질병 및 간단한 응급처치법, 노인들의 욕구 파악 및 적절한 서비스 제공, 우리나라 노인복지 서비스 현황 등에 대해 알 수 있다.
지난 9일 노인에 대한 이해를 김양희 중앙대 평생교육원장이 한데 이어 11일에는 노인과 함께 하는 즐거운 여가생활(치료 레크리에이션)을 박성진 문화집단 좋은 세상 만들기 대표가 했다.
앞으로 남은 일정은 다음과 같다. ▲16일과 18일=노인건강 마사지(전신피로회복 마사지)를 가기현 중앙대 체대 강사가 ▲23일=노인을 위한 미술치료에 대해 원희랑 중앙대 예술대학원 교수가 ▲25일=가정에 미치는 주부 및 노인들의 음악감성에 대해 노동은 중대 국악대창작음악과 교수가 ▲30일=가정간호 및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최미혜 중대 의대 간호학과 교수가 ▲7월 2일=노인상담에 대해 박정윤 중대 산업교육원 주임교수가 ▲9일=발란스테이핑 요법(통증 완화 요법)에 대해 박경숙 중대 의대 간호학과 교수가 ▲14일(월)=농협 자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9월 1일=특강 및 수료식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