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월드클래스 수준의 레저천국으로 탈바꿈

용인신문 기자  2003.09.15 00:00:00

기사프린트

골프, 노천탕, 수영장, 일일도예공방 등
휴양형 가족체험 테마파크로 새롭게 도약

<탐방-영진테마파크>

주 5일제 근무가 본격화 하면서 주말을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놀라운 희소식이 있다.
기존 퍼블릭 골프연습장만을 운영하던 영진골프랜드가 온 가족의 취향을 고루 만족시켜 주는 휴양형 가족 체험 테마파크(대표이사 김점수)로 새롭게 바뀌면서 창립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그동안 골프랜드로 명성을 얻은 영진 골프랜드가 이번에는 다양한 노천탕과 사우나, 국내 최대의 바데풀과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실내외 수영장, 가족 중심의 다양한 스포츠센터와 영화관, PC방, 라이브공연장 도예공방, 조각공원, 과수원, 삼림욕장, 쇼핑시설 등을 고루 갖춘 호텔 수준의 영진테마파크로의 변신을 시도, 설레이는 개장을 눈앞에 두고 있다.
탁트인 전경과 천연의 산림으로 둘러싸인 대자연의 품에서 레저와 문화, 건강 등 현대인들의 휴양 욕구를 한꺼번에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환상의 파라다이스.
아버지는 골프를, 어머니는 노천욕을, 자녀는 영화관람과 라이브 무대를 즐기는 가족 모두를 배려한 공간.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영진 테마파크는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동?단순한 골프 회원권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신갈에서 용인으로 들어서는 초입, 삼가동 부아산 기슭에 자리한 수려한 영진테마파크.
"단지 골프장에 만족하시는 분이라면 모시지 않겠습니다"
영진테마파크는 인생의 여유와 투자가치, 두가지를 동시에 만족시켜 주고 있는 월드클래스 수준의 레저 명품이 아닐 수 없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실내연습장, 벙커연습장, Par 3, 9 Hole 등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최첨단 설비와 엄선된 강사들의 체계적인 레슨과 최상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골프 아카데미 등으로 이미 명성이 자자한 영진.
그래서 영진에는 서울, 분당, 수원 등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의 고객들이 밀려들 수밖에 없다.
더구나 영진테마파크는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시군도 등 지방도 6개선으로 연결된 광역 교통망이 연결돼 교통체증도 없이 분당과 수원에서 15분, 서울에서 30분 소요되는 초고속 교통망으로 평화로운 휴식을 끝까지 지켜준다.
부지면적만 총 4만여평에 달하는 웅장한 천혜의 지형에 초현대식 시설과 수준 높은 프로그램이 어우러지는 수도권 유일의 복합레저공간.
이제부터 영진테마파크 속으로 들어가 골프, 스파휴, 스윔풀진, 헬스원, 엔터테인먼트, 문화체험 등으로 이어지는 테마 여행을 시작해보자.
▲골프장 & 골프 연습장 GOLF
환상적인 자연과 어우러진 최고의 골프코스, 한국의 팜스프링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스코틀랜드식 모래 벙커에서의 드라마틱한 샷, 넉넉한 티업간격과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한 다양한 티잉그라운드까지 품격과 즐거움이 살아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탁 트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Par 3, 9 Hole의 최고의 골프코스, 그리고 250야드의 인도어 골프연습장, 실력 향상을 위한 벙커연습장, 최상의 클럽하우스, 엄선된 강사진, 100여개에 이르는 타석마다 난방과 조명시설이 완벽히 갖춰져 있어 야간에도 이용이 가능하며, 최첨단 과학 설비로 이뤄진 스윙분석 시스템으로 구성된 골프 클리닉, 주니어 골프 아카데미를 통한 골프 꿈나무 육성, 다양한 휴식공간 등으로 완벽한 골프의 세계를 준비해 놓았다.
▲노천욕과 사우나의 조화 스파휴SPAHUE
영진 테마파크는 지하 1200여미터 암반에서 끌어올리는 유황천 등 자연을 벗삼아 즐기는 사계절 노천욕과 게르마늄 사우나 등의 다양한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영진의 스파휴는 미와 건강을 지키는 필수 코스가 아닐 수 없다.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송림에 둘러싸인 노천탕에서 야외폭포탕, 동굴탕, 유황천, 허브탕, 약탕, 히노끼탕 등의 멋과 낭만을 누리면서 건강을 만끽해보자. 야외 폭포탕은 수압에 의한 강력한 맛사지 효과로 스트레스와 피로가 사라진다.
또한 더 이상의 로마 황제도 부럽지 않은 귀족적인 건강 사우나. 기적의 물이라는 게르마늄과 함께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이 함유된 다양한 온천수로 가족의 건강을 지켜준다. 영진 테마파크의 사우나는 대온천탕, 노천탕, 각종 사우나와 다양한 시설을 갖춘 가히 온천 백화점이라 할 수 있다.
▲실내 및 실외 수영장 스윔풀진SWIMPOOLJEAN
자연속에 어우러진 야외풀과 최고의 고품격 시설, 해외의 리조트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영진 테마파크의 수영장. 인체의 염분 농도 수질의 물을 사용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파도풀과 워터슬라이드, 어린이 수영장, 온수 실외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24시간 쉬지않고 계속되는 오버플로어 여과 시스템으로 깨끗한 수질을 자랑한다. 수영장은 내년초 오픈예정.
▲스포츠센터 헬스원HEALTHONE
헬스 스쿼시 에어로빅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을 능가하는 최신 시설의 스포츠센터와 공인받은 트레이너들과 함께 몸과 마음을 가꿀 수 있다. 대자연을 호흡하며 가족과 함께 달릴 수 있는 조깅로도 준비돼 있다.
호텔식 편의시설과 최고급 인테리어를 갖춘 파우더룸과 락카룸, 그리고 최고의 재료로 만든 한방 테라피는 육체 피로와 마음의 피로도 해소시켜 준다.
여기에 영화관람, 당구장, PC방, 라이브바, 야외 라이브무대 등 엔터테인먼트가 호텔에 버금가며, 귀금속점, 커피숍, 레스토랑, 다양한 용품점 등 부대시설이 갖춰진다.
▲자연과 문화체험
삼림욕과 대지의 호흡을 함께 하는 산책로만으로도 자연휴양이 이뤄진다. 무공해 과일을 가족과 따먹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조각공원의 예술품 감상, 도예공방의 일일도공과 다양한 문화강좌로 문화욕구도 만끽할 수 있다.

8.
<인터뷰-영진테마파크 대표이사 김점수>

“자연과 인간의 조화”

- 영진테마파크의 컨셉은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에덴동산을 꿈꾼다. 특히 수종을 갱신해서 조림도 할 것이다. 약 8000평정도는 멤버들이 유료 주말농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감나무 살구 자두 포도 등 회원들이 선택한 유실수 수목을 선택하면 우리가 심고 가꿔준다. 자기나무에서 가족이 열매를 따먹는 것을 상상해 보라. 환상적이지 않은가.

-영진테마파크는 대표님의 야심작같다.
▲용인과 수도권을 대표하는 사회체육시설, 문화체험의 장으로 만들고 싶다. 단순한 영리시설이 아닌 주민을 위한 휴양공간으로 조성하고 싶다.

-지역주민을 위한 지원계획도 있는가.
▲꿈나무들의 수영 부문이 취약하다. 유망한 학생을 뽑아 집중적으로 육성할 생각이다. 또 불우하면서도 실력있는 꿈나무 골퍼들도 육성을 해야 할 것이다. 지역주민에게 이용요금을 할인하는 등 각종 혜택도 검토중이다.

-대규모 노천온천탕이 매력적인데 어떤 계기로 하게 됐는가.
▲골퍼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을 위한 공개라고 봐도 무방하다. 노천온천과 사우나는 일반 대중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분야가 아닌가. 1200M 암반수를 사용한 최고의 수질과 최신의 시설에서 심신의 피로를 풀어보는 일, 멋지지 않은가. 해외 벤치마킹을 통한 결과물이다.

-용인의 관광산업에 대한 전망은.
▲용인은 수도권에서 발전이 늦다. 이는 체류형이 아니라 그냥 지나쳐가는 도시로서 쉴만한 곳이 없는데 기인한다. 앞으로 2단계 사업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관광호텔 사업을 실시 할 계획이다. 일본인들이 찜질방을 많이 찾는데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서울의 여행사와 체인망을 구축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진테마파크의 전망.
▲한국민속촌 등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성이 뛰어나 회원권 분양도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