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캐롤선물

용인신문 기자  2004.01.01 16:07:00

기사프린트

경기도립팝스오케스트라는 오는 23일과 30일 크리스마스 캐롤 페스티벌과 송년음악회를 수원에 소재한 경기도문화예술회관에서 잇따라 개최한다.
우선 캐롤 페스티벌에서 팝스오케스트라는 아주 특별한 무대를 선물한다.
제1부에서는 바이올린 협주곡, 오페라 서곡, 영화음악 등 경쾌하고 밝은 음악들을 선보이며, 2부에서는 크리스마스 캐롤을 선보인다.
개막곡은 러시아의 대문호 푸시킨의 서사시에 바탕을 둔 5막의 오페라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 이어 바이올린 협주곡 사계 중 겨울이 연주된다.
또 도립팝스오케스트라 리듬앙상블팀의 조태신은 오즈의 마법사에 삽입돼 전세계적으로 히트한 오버 더 래인보우와 라틴과 재즈 분위기에 콩가 리듬이 가미된 하바나를 애잔한 색소폰 연주로 들려준다.
2부는 크리스마스 캐롤로 꾸며진다. 주변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캐롤보다는 우리 귀에 익은 크리스마스 캐롤을 색다르게 편곡, 새로운 느낌의 캐롤 메들 리가 연주된다.
이와함께 2003 송년음악회는 ‘지나간 노래가 그립다’는 주제로 펼쳐진다.
60, 70년대부터 2000년대에 히트했던 주옥같은 우리 노래 모음으로 시대별로 유행했던 우리 가요들을 메들리 형식으로 엮어 오케스트라?연주에 맞게 재작곡해 선보인다.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용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우리 가요사의 큰 획을 그은 조영남과 양희은 두명의 국민가수가 출연해 제비, 한계령 등 자신의 히트곡을 열창하는 순서도 마련된다. 문의 230-3272.